▲ 출처=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잊혀가는 ‘효(孝)’의 가치를 공유했다.

동국제약은 최근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 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글씨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잊혀가는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도로 기획된 캠페인은 지난 2015년 서울 및 주요 광역시에서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약 4000명 이상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했다.

올해도 지난 7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 하는 2017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www.insadolplus.co.kr)에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응원 이벤트를 동시에 열었다.

타임스퀘어 행사 현장에서는 부모님께 손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예쁜 엽서와 봉투를 제공했다. 타임스퀘어를 찾은 시민들은 부모님께 정성스럽게 손편지를 썼으며, 쓰여진 편지는 참가자들의 즉석사진과 함께 기재된 주소로 우편 발송했다.

또 참가자들이 작성한 편지 수만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박스’를 적립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치약, 칫솔 등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용품들로 구성된 효박스는 동국제약과 협약을 체결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께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불어 독거 어르신들에 대한 기부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여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셨다”며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이 대국민 캠페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플러스’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에 걸쳐 개발된,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생약성분 잇몸약 복합제이다. 기존 잇몸약 성분인 지메이스엘(Z Mays. L; ETIZM)과 새롭게 추가된 후박추출물, 두 가지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되어 잇몸 겉과 속에 함께 작용한다.

특히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후박추출물의 항균 효과 및 항염 작용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 플러스’를 복용하는 것은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