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5일 Q 시리즈 두 번째 스마트폰 라인업인 LG Q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Q 시리즈는 중저가와 프리미엄 사이에 위치한 일종의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며, 가격은 61만6000원으로 책정됐다.

멀티 미디어 기능이 강화됐다.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는 설명이다. 일반 음원도 깨끗하게 지원하는 업 생플링 기능도 탑재됐다.

▲ 출처=LG전자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로 구성했다. IP68의 방수방진 기능이 들어갔고 메인 디스플레이와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메인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어도 시간, 배터리 상태 등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을 표시해주는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됐다.

한편 LG전자는 첫 번째 Q 시리즈인 LG Q6에서 RAM과 내부 저장용량(ROM)을 늘린 LG Q6+(플러스)도 29일 출시할 계획이다. LG Q6와 LG Q6+의 RAM과 저장용량은 각각 3GB와 32GB, 4GB와 64GB다.

상반기 G 시리즈, 하반기 V 시리즈와 함께 중저가 라인업은 물론 준 프리미엄으로 스펙트럼을 확대해 점유율을 끌어 올리려는 LG전자의 행보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을 담은 다양한 Q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