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던전 ‘대정화 작전’을 업데이트했다. ‘대정화 작전’은 시즌별로 운영되는 신규 던전으로, 새롭게 추가된 ‘PART1. 틴달로스’를 비롯해 ‘PART2.’와 ‘PART3.’ 던전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의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2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사전예약 특별페이지와 공식카페, 게임 내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유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 시즌2 업데이트는 이달 중 진행 예정이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극무쌍 엔조이게임(ENJOY GAME)은 리얼 3D 삼국지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이 양대 마켓 출시 하루 만에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과 PC, 콘솔 게임 못지 않은 뛰어난 액션성, 그리고 모바일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 등이 국내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더뮤지션은 지난 10일 다운로드수 50만을 달성한데 이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흥행에 가속도가 붙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가 한단계 상승한 2위를 기록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에서도 2위에 올라 있는 등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아레나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 ‘아레나 마스터즈’에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와 전용스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아레나 마스터즈’에서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의 캐릭터와 ‘고등학생 도티’, ‘여름방학 도티’, ‘원숭이 도티’ 등 전용스킨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가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의 한국 와일드 카드전 참가 신청을 23일 시작한다. 와일드 카드전은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을 뽑는 마지막 대회이다. 모든 이용자가 8월23일부터 9월3일까지 와일드 카드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스타워즈포스아레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캐릭터 16종을 추가하는 프리퀄 시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워즈 세계관 속 상징적인 캐릭터인 ‘요다’, ‘아나킨 스카이워커’, ‘그리버스’, ‘다스 몰’ 등이 리더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메이스 원두, 아소카 타노, 건쉽, 공화국 코만도, 클론 트루퍼, 클론 트루퍼 진압병, IG-101, 시스 프로브 드로이드, 움바란 솔져, 드로이드 건쉽, B1 배틀드로이드, 마그나 가드 등 총 16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리빌드 프로젝트’를 경험할 ‘리빌드 서버’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리빌드 서버’가 첫 번째 업데이트로, 애완동물 및 탈것과 관련된 ‘여행의 동반자’ 시스템을 추가했다. ‘여행의 동반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강화·승급 시스템을 통해 애완동물과 탈 것의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으며, 봉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 간 거래도 가능하게 됐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챔피언 ‘리아’와 신규 용사 3종, 초월무기 3종이 등장하는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노스가르드의 챔피언 ‘리아’는 착하고 여린 마음씨를 가진 소녀 캐릭터로, 얼음과 눈보라를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사커스피리츠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체인 미션 도우미’ 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유저들이 체인 미션을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 내 스토리 모드와 프리 매치 등에서 최대 10회까지 자동으로 경기를 반복해서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 후 최초로 ‘보스전’을 선보인다. ‘보스전’은 유저들과 함께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다른 유저들과의 협동도 중요하지만 높은 데미지를 줄수록 상위 단계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경쟁 요소도 갖추어 인기가 예상된다.

#소니A7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오는 9월1일과 2일 양일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a7 시리즈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아빠들을 위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됐으며, 8월27일까지 모집을 통해 총 6개 가정을 선발한다. 소니의 카메라 전문 장비와 함께 아빠가 직접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선물하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