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단행했다. ‘나이트’ 직업의 신규 전직 2종을 제외한 전 직업 51종의 밸런스를 대대적으로 조정했다. 또 팀(파티) 구성시 시너지 효과를 조정하고, 순수 공격(딜링) 캐릭터의 공격 능력을 강화했다.

#유나의옷장 플레로게임즈는 ‘스타일링’과 ‘연애’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신작 여성향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의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범 테스트는 오후 2시부터 21일까지 정오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에서 테스트 버전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서브 스토리 ‘패션 위크’, 직접 옷을 제작하는 ‘디자이너’, 스타일링 PVP ‘코디 대결’, 최고의 코디를 선발하는 ‘코스튬 파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다.

▲ 출처=넥슨

#하운즈: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 미션, 무기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특수 미션 ‘구출:쇼핑몰’은 영화관, 전자매장, 주차장, 옷가게, 서점을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각각의 구역에 쓰러져 있는 부상자를 찾아 구출해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이동 경로 중간중간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끝까지 살아남아 탈출 포인트까지 부상자를 무사히 이동시키는 것이 이번 미션의 핵심 포인트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일본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을 비롯한 현지 퍼블리싱 서비스는 넥스트플로어 일본 법인 ‘스테어즈(STAIRS, 대표 전인태)’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거친 뒤 연내 현지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주사위의신 조이시티는 자사의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8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선 신규 맵, ‘저주받은 탑’이 업데이트 된다. ‘저주받은 탑’은 신비로운 룬을 사용해 승부할 수 있는 신규 맵으로 새로운 특수블록인 ’룬 설치’ 블록에 도착하면 무작위로 부동산을 획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부동산을 선택하여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

#소닉케어키즈 필립스코리아의 어린이용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 키즈’가 가을 새학기를 맞아 '우리 아이 올바른 양치습관 기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필립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아동 시기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흥미요소를 활용해 아이들이 스스로 즐겁게 양치할 수 있도록 돕는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개학 이후 자녀들의 구강관리가 걱정인 부모들을 대상으로 방학 때 익힌 양치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6마성 캐릭터 획득 방식을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는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내 최고 인기 용병 그룹인 6마성 캐릭터를 기존 랜덤획득 방식에서 이용자가 직접 고대주화를 사용해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총 6명의 6마성 캐릭터 중 조합으로 획득할 수 있는 ‘셀리아’를 제외한 5개 캐릭터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비츠솔로3와이어리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드레’와 손을 잡고 선보인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이 지난 3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블랙 무광의 헤드폰에 메탈 골드로 세련됨을 더한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브라운을 포인트로 한 패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헤드폰 브랜드인 비츠와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은 감각적인 디자인 외에도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 출처=바츠바이닥터드레

#섯다M NHN엔터테인먼트는 신규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M’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게임 섯다M’은 패 2장으로 족보를 만들어 상대방과 경쟁하는 ‘섯다’의 게임 방식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한게임의 보드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특화 콘텐츠를 추가했다.

#소울시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클래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시커’가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울시커’는 오는 8월 말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모든 국가의 유저가 동일한 서버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두 번째 월드 통합 서버 ‘아르메스 서버’가 새롭게 오픈된다.

#음양사 카카오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출시 후 신규 식신 추가 등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음양사’ 첫번째 업데이트에는 SSR 최강의 여성 식신으로 꼽히는 ‘요도히메’와 SR 식신 ‘사쿠라’ 등 2종의 신규 식신이 추가되며, 식신 성장에 필수적인 각종 색상의 ‘달마’와 요도히메의 코스튬 등을 선사하는 ‘요도히메의 비밀 던전’ 그리고 SSR식신 ‘염라’와 검은달마, 높은 성급의 하얀달마 등을 얻을 수 있는 ‘신단 상점’ 등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D7500 니콘이미징코리아는 DX 포맷 DSLR 카메라 D7500이 유럽 최고 권위의 유럽영상음향협회(EISA)가 주관하는 ‘EISA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D7500은 작년에 수상한 D500에 이어 ‘유러피언 프로슈머 DSLR 카메라 2017-2018’ 부문에 선정됐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