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FULL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레거시(LEGACY)’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업데이트 전날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스페셜찬스 티켓’과 ‘전설 장비 상자’를 전원 지급한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에 신규 5성 영웅, 최고 난이도 모험지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영웅 ‘줄리앙’은 ‘데스티니6’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다. 소믈리에를 꿈꾸던 장래희망과는 무관하게 트라가 연맹의 제독이었던 아버지로 인해 군에 입대, 마이어스 왕국 간의 전쟁에 참여해 팔이 다치고 소중한 사람을 잃게 되면서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뫼비우스파이널판타지 스퀘어에닉스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피소드 ‘퍼스트 애니버서리’의 후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공개된 1주년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는 활기찬 축제의 분위기와 함께 그간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역대급 캐릭터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

#나루토질풍전나루티밋블레이징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나루토’ IP(지식재산권)을 사용해 개발한 모바일게임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블레이징’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전열 닌자 2명, 후열 닌자 3명, 친구 닌자 1명을 팀으로 꾸려 매 턴마다 캐릭터를 드래그해 적에게 연계 공격하는 전략 배틀 장르다.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가 신작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 ‘검은사막’은 압도적인 액션과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 및 풍부한 콘텐츠로 아시아는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크게 흥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7년 주요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중국의 명대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을 40번째 영웅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손오공’은 신출귀몰하는 플레이로 적을 괴롭히다가도 여의봉으로 치명적인 데미지를 가하며, 상황에 따라 전사 또는 암살자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손오공’은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영웅이며, 삼장법사의 첫 제자가 되어 불경을 구하러 가는 이야기 속 중요한 역할을 한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모노키니’ 수영복 코스튬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코스튬은 올 여름 수영복 핫 트렌드로 자리잡은 ‘모노키니(Monokini)’ 수영복이다. ‘모노키니’는 수영복의 한 종류로 '단일'이라는 뜻의 모노(Mono)와 비키니의 합성어이며 허리나 어깨, 골반 등 옷 일부분이 파인 원피스 형태 수영복을 뜻한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한 신작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발매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DJMAX RESPECT U’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발매 11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8월 26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에서 개최된다.

▲ 출처=디포원게임즈

#서든크로스 디포윈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든크로스’의 출시에 앞서 16일부터 사전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 테스트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2일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모마스타’를 넷마블 사옥으로 초대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약 2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발한 50명의 ‘모마스타’를 모시고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모마스타’의 향후 일정 안내와 함께 구글 유튜브와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도마클린 글로벌 종합 리빙 전문기업 파세코는 UV LED 전문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와 2년여 간 공동기획·개발 끝에 UV LED 도마살균기 ‘도마클린’을 오는 8월 말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기업에 ODM방식으로 납품하며 주방(빌트인) 제품으로 우수한 주방가전 기술력을 다져온 파세코와 전 세계 UV LED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는 서울바이오시스의 공동개발은 이번이 벌써 세 번째다. 우수 중견 기업 간 기술협력으로 세균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에 생활할 수 있도록 제품 상용화에 앞장서며 기업발전 상생의 장을 열고 있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