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101㎡ 타입을 살펴봤다. 총 93세대로 이뤄졌으며 전용률은 78%다. 부산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39평 타입이다. 주거 콘셉트는 ‘Retro Classic(레트로 클래식)’으로 ‘감성이 이어지는 로맨틱한 공간’을 표현했다.

이 아파트는 40대의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타깃으로 설정했다. 따라서 향수를 자극하는 감각적인 레트로 공간에, 부드러운 색채로 따뜻한 도심의 이미지를 담았다.


컬러는 개성 있는 시카모아 무늬결과 차분한 아이보리, 부드러운 블루로 표현했으며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연출했다. 3BAY 판상형 구조로, 3개의 방과 2개의 욕실로 이뤄졌다. 바닥은 온돌마루로 시공했다.

101㎡ 타입 역시 89㎡ 타입과 마찬가지로 붙박이장이 2개가 제공되며, 주방 수납 및 기능 강화에 신경을 썼다. 단 김치냉장고장, 밥통 및 전자레인지장에 톨장이 추가됐다.


주방에 인접한 세탁실과 ‘ㄷ’자형 배치도 공통 사항이다. 6인용 식탁이 배치 가능한 넓은 공간이 구현된 것은 이 타입만의 특징이다. 또한 채광과 환기가 원활한 맞통풍 구조의 주방으로 설계됐다.

거실과 현관 아트월 및 욕조 데크, 주방 상판에 고급 대리석 레디언스를 사용했다는 점 역시 전 평형 공통 사항이다. 침실과 침실에 딸린 욕실 사이에는 화장대를 놓을 수 있는 작은 통로가 있어 여성들에게 편리한 구조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