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 핫&뉴 신한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엠폴리오(M-Folio)' 출시

신한은행은 14일 개인형 퇴직연금(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가입 대상자 확대에 맞춰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인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의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M-Clinic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에게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 후 삶을 지켜주는, 차원이 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BNP파리바카디프생명, P2P 대출 단체신용보험 출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14일 P2P(Peer-to-Peer) 대출과 관련한 단체신용보험 상품을 출시했다.펀다의 자영업자 신용대출을 받은 개인 고객 중 안심보험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대출 기간에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를 당해 대출금 상환이 어려우면,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무배당 더세이프 단체신용보험III이 대출고객 대신 남아있는 대출금액을 상환해 준다.서비스 가입 연령은 만20~65세까지이며 대출금액 합계액 기준으로 5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보험료는 전액을 펀다에서 부담해 고객은 자영업자신용대출 신청과 함께 서비스 가입 동의만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 KEB하나은행, '그룹 통합조회 서비스' 출시

KEB하나은행은 14일 증권, 카드의 거래 현황 및 상품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그룹 통합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KEB하나은행의 ‘1Q 뱅킹’ 앱의 ‘그룹 통합조회’ 메뉴에서 KEB하나은행의 총자산 현황 뿐만 아니라 하나금융투자의 증권 계좌와 하나카드의 결제 예정금액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또한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각 사 콜센터로 즉시 연결해 상품 가입도 가능하다.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내 API 활용 시스템(데이터 플랫폼을 외부 개발자나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해 그룹 통합조회 서비스를 하나금융투자 및 하나카드 앱에서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