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극무쌍 3D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이 올 여름 게임 시장을 강타할 전망이다. 엔조이게임(ENJOY GAME)은 리얼 3D 삼국지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이 사전 예약 10일만에 20만명을 돌파하며 대박 예감을 낳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20만명 돌파는 여름 시장 특수를 노리기 위한 신작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출처=엔조이게임

#블레이드2 액션스퀘어는 중국 게임개발사 레도인터렉티브와 ‘블레이드2’를 활용해 다중접속액션역할수행게임(MMOARPG)을 개발하는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의 아트 리소스와 개발에 필요한 기술협력을 지원하고 향후 모바일 게임 성과에 따른 로열티를 받게 된다. 레도인터렉티브는 중국에서 우선 출시를 목표로 모바일 MMOARPG ‘블레이드2’(가칭)를 개발해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출시할 계획이며, 이중 국내 및 미국 지역의 서비스 판권은 액션스퀘어가 보유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공식 토너먼트 본선 경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크아왕 뽑기(선발)대회’는 선수와 유저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 사회, 정준 해설위원의 해설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예선전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8명이 출전, 경기는 ‘5판 다승제’ 1대 1 매칭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에브리타운스윗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여성향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을 국내 포함 전 세계 150여 개국의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운 스윗’은 플레로게임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에브리타운’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이다. 4월 구글플레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직후 140여 개국 구글 피처드(추천 게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1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50여 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에 추가로 론칭됐다.

#로드모바일 아이지지닷컴은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의 홍보모델 권혁수의 목소리가 담긴 시네마틱 TV CF 웨슬리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로드 모바일’의 주요 영웅인 웨슬리와 힐다가 등장하며, 무뚝뚝하지만 속정 깊은 힐다가 유쾌하면서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웨슬리의 전쟁 준비를 독려하는 스토리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프로야구의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을 대거 추가해 야구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하고 라이머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버스커 선발 이벤트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선발된 열명의 버스커들에 대한 게임 내 응원하기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응원하기 투표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더뮤지션을 실행한 후 ‘버스커’ 콘텐츠를 방문해 자신이 응원하는 버스커의 노래를 연주하거나 응원봉을 보내 투표할 수 있다. 연주 횟수나 투표한 응원봉의 숫자는 중복 적용되기 때문에 응원하는 버스커가 있다면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버스커들의 최종 순위는 금일까지 더뮤지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투표와 게임 내 응원하기 투표, 19일에 진행되는 미니 콘서트의 심사 결과를 합산해 결정된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