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몬스터길들이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의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미나의 신규 고유장비, 불멸자 캐릭터 레벨 확장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길드 점령전의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은 ‘아라드’의 역사 속으로 사라진 ‘고대’ 무기를 90레벨 ‘에픽’ 등급의 무기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귀검사, 격투가, 거너, 마법사, 프리스트, 도적, 마창사 등 각 직업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모든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킹덤스토리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사무라이쇼다운 제로 스페셜’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콜라보레이션은 단 2주 동안 진행되며, 이용자는 이 기간 동안에만 등장하는 특별 가차상점을 통해 ‘하오마루’, ‘리무루루’, ‘샤를로트’, ‘한조’, ‘시즈마루’, ‘미즈키’, ‘쿄시로’ 총 7명의 <사무라이쇼다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신규 캐릭터 ‘일리움’을 추가했다. ‘일리움’은 ‘롱기누스’, ‘글로리 윙’, ‘그람 홀더’ 등 고대 크리스탈을 활용한 다양한 마법과 강력한 기계 소환수 등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마법사 캐릭터로, 크리스탈에 마력이 가득 차면 마법 날개를 펼쳐 자유자재로 비행하며 광범위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정식 출시 이틀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뮤지션은 출시 첫날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구글 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인기순위 3위에 오르며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출시 이틀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건을 돌파해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레고퀘스트앤콜렉트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에 첫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레이드’를 추가했다. ‘월드 보스 레이드’는 인기 레고® 테마 넥소나이츠™의 악당 캐릭터 ‘이블 디스트로이어’와 ‘스파크스’가 등장하는 ‘보스전’ 콘텐츠로, 활성화시 24시간 동안 도전할 수 있다. 각 레고® 테마 캐릭터의 특수 버프 효과를 활용, 최대 10명의 캐릭터가 동시에 참여 가능하며, 누적 성과에 따라 ‘크리스탈’을 차등 지급한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신규 ‘캐치미 맵’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코믹연기의 대가 정상훈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의 주요 출연진을 성대모사하며 패러디한 이번 영상은 게임의 4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캐치미 맵’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테일즈런너R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R’을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테일즈런너R’은 12년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한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이다.

#프로야구H2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10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03년도 선수 영입 ▶미니게임 2종을 즐길 수 있다. ‘03년도 구단과 선수(현대 유니콘스 등 8개 구단, 이승엽 등 397명)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03년도 한국프로야구(KBO) 리그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 ‘03년도 팀 배지를 제작하면 선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중인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는 정식 서비스 1000일을 맞이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2014년 11월 17일 출시한 ‘영웅 for kakao’는 오는 13일로 서비스 1000일을 맞이한다. 출시 1년만에 매출 600억 돌파,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600만건을 돌파한 기록을 갖고 있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화염 암살자 신규 영웅 ‘레자’를 추가하고 다양한 스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화염의 암살자 ‘레자’는 강력한 불의 능력을 사용하며, 민첩함을 자랑해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딜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방화와 화마 현신 능력, 화염 충격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 출처=슈퍼이블메가코프

#전함제국 게임펍은 해상 전투 게임 ‘전함제국 for kakao’ 8월 출시에 앞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함제국 for kakao’는 1,2차 세계대전 속 실존 전함이 등장해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해상 전투 게임으로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게임성을 인정 받았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캐릭터들 중 첫번째로 ‘하루 에스티아’의 승급 시스템 티징 사이트를 오픈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승급 시스템은 소울워커가 이달 말 업데이트 할 예정인 캐릭터 강화 콘텐츠로 캐릭터의 외형이 변하는 것은 물론 신규 스킬과 서브 무기가 추가되어 더욱 화끈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하루’의 승급과 관련한 신규 일러스트와 플레이 영상, 신규 스킬 영상 등 구체적인 정보를 오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