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유망업종으로 자리 잡은 키즈테마파크가 상가 시장의 키테넌트(Key Tenant)로도 각광받고 있다. 키즈테마파크가 입점하는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실제 김포한강신도시에 위치한 수변상가 ‘한강블루’는 키즈테마파크 등 키테넌트 입점이 확정되면서 투자 문의가 대폭 늘었다. 준공 시기도 이달 중으로 예정되어 있어 계약 시 바로 수익이 기대할 수 있는 점이 투자자들의 구미를 자극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강블루’ 상가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한강신도시 수변상업용지C6-2)에 위치한다. 대지면적 2,037㎡ 연면적 15,901.86㎡로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에 104개 점포로 구성됐다.

현재 임대를 확정한 업체는 신개념 키즈테마파크와 볼링장 등이 있다. 그 중 키즈파크의 경우 5년 장기 임대계약을 맺어 투자자들은 더욱 안정적인 월세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 헤어샵, 치킨집, 병원 등 생활밀착업종과 당구장 등이 입점을 확정한 상태로 8월 중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창업 유망 업종은 뷔페식 파티하우스, 병원, 약국을 비롯해 중식, 일식, 한식, 다양한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있다. 더불어 학원, 스크린골프·야구장, 안경점, 커피전문점(카페), 사무실 등을 임대 모집 중이다.

한강블루 분양관계자는 “주변 대규모 아파트들이 대부분 입주를 마쳐 약 3만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확보한 만큼 상가 임대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또 한강을 낀 대로변의 수변상가라는 점이 높은 투자가치로 인정받아 투자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강블루가 입지한 김포한강신도시에는 김포경찰서와 한전 김포지사, 한국인삼공사(KT&G) 김포지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포지사 등 다양한 관공서들이 들어와 영업중이다. 또 KB국민은행 전산센터가 김포경찰서 인근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지식정보산업센터, 롯데마트, 호텔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은 사업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이 연장되면 인구유입이 증가될 뿐만 아니라 핵심상권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로망으로는 김포한강로, 48번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 진출입이 쉬워 이용객들의 유입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강블루’ 상가는 김포한강신도시 수변상가 중 최대 규모로 전용률은 약 56%로 높은 수준이다. 주차공간은 약 96대가 마련돼 있어 상가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강블루’ 상가 분양가는 1층 상가기준 3.3㎡당 2,200만~2,800만원선, 2층~9층도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여 투자가 용이하다.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이 맡아 안정성도 확보됐다. 분양사무실은 현장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