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제공)

■ 핫&뉴 현대해상, ‘기세당당건강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7일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고 중증질병 진단시 보험료 부담 없이 보장기간을 늘려주는 ‘기세당당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7대 성인질환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호흡기질환, 신장질환 및 당뇨병에 대해 초기발병부터 중증진단, 이후 치료관리까지 단계별로 보장한다.각종 성인질환 발병초기에는 입원 및 수술 담보를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증상이 악화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증 등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면 진단금을 제공하고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업계 최초로 보험기간 연장방식을 도입했다. 10·15·20년 연만기형 상품이지만 6대 질병을 진단받으면 상해사망, 질병사망, 입원, 수술 등 지속적인 치료에 필요한 10가지 특약의 보험기간을 보험료 추가납입 없이 80세까지 늘려준다.

7대 성인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에 대해서는 증상 정도에 따라 당화혈색소(HbA1c) 6.5%이상과 7.5%이상의 2단계로 담보를 구성한 보장을 제공한다.

당뇨병 발병 시에는 진단금 지급 외에도 당뇨유병자를 위한 합병증 보장보험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또 토탈건강관리서비스 ‘누구나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검진 우대, 병원안내 및 진료예약대행, 전문의료진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암·심장·뇌질환 진단시 전담간호사 병원 동반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어 고객의 건강관리와 질병치료에 도움을 준다.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10·15·20년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20년 만기 가입 시 월 5만원 수준이다.

 

■ 유안타증권, 투자정보 포털 ‘티레이더 인포’ 오픈

유안타증권은 7일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리서치 리포트 등 투자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주식 투자정보 포털 사이트 ‘티레이더 인포’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하는 국내외 주식 투자정보를 모바일 환경 등 투자자의 최신 트렌드에 맞도록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는 주식 투자정보 포털서비스다. 관계자는 “급변하는 주식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투자자의 관심도가 높은 이슈 중심으로 편집해 투자정보를 지원한다”며 “SNS와의 연계 기능을 강화해 리포트와 투자정보의 전달과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자유여행 특화 ‘1Q 투어원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7일 자유여행에 특화 혜택이 담긴 ‘1Q 투어원(Tour1)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해외 맛집 등 해외 음식업종 전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대 20%를 매월 6만 하나머니, 연간 20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 준다.또한 이카드로 지난 6개월 이내 항공‧숙박‧여행사 업종 중에서 1회 이상 결제를 하고, 지난 3개월간 카드사용 합산실적이 100만원이상일 경우 10%, 200만원 이상일 경우 15%, 300만원 이상일 경우 20%가 적립된다.음식업종을 제외한 해외 전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1.2%를 제한 없이 하나머니로 적립하며,국내에서 대중교통‧택시‧통신요금 등은 이용금액의 최대 5%를 월 2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