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대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더뮤지션’은 지난 3일부터 진행한 프리 론칭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확보와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정식 서비스부터는 완벽한 플레이 환경 속에서 음악 연주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섀도우버스 ‘섀도우버스’가 자율형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과 접점 확대에 나선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유저가 직접 주최할 수 있는 자율형 이벤트 ‘그림자 파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그림자 파티’는 유저들이 주최자가 되어 ‘섀도우버스’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음양사 카카오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출시 5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음양사’는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다운로드 1위를 석권하며 단숨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은 물론 여세를 몰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안착했다.

#드래곤볼Z폭렬격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드래곤볼Z 폭렬격전'의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오프라인 감사제 신청자 모집, 초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감사 이벤트 참가자 모집은 오는 14일까지 별도의 신청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8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킹덤스토리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사무라이쇼다운 제로 스페셜’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사무라이쇼다운’은 일본 유명 개발사 SNK에서 제작한 대전격투게임 시리즈 중 하나로, 90년대부터 2000년대를 걸쳐 큰 인기를 얻은 글로벌 히트작이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황월영과 대규모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연맹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갈량의 처이자, 황승언의 딸 황월영이 추가됐다. 삼국지에서 머리는 노랗고 검은 피부의 여성으로 소개된 황월영은 천문과 지리, 병법 등에 능하여 제갈량의 학문을 도왔으며, 제갈량이 오장원에서 사망하자 뒤따르듯 숨을 거뒀다고 전해진다.

#골프스타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골프스타'는 글로벌 2700만 다운로드 돌파,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게임 부문 65개국 매출 1위 달성 등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인 3D 모바일 골프 게임으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새로운 골프 게임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출처=컴투스

#리그오브레전드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16일까지 ‘슈퍼브랜드딜’을 열고, 스페셜 번들패키지와 미스터리 박스 등을 한정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인기 캐릭터 굿즈와 스킨 카드로 구성한 ‘슈퍼팩’을 출시하고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우선 ‘야스오 슈퍼팩’의 경우 ‘풀세트(야스오 피그마+야스오 피규어+야스오 스킨 카드 3장 세트)’를 8만9000원에 500개 한정 판매한다. ‘피그마세트(야스오 피그마+야스오 스킨 카드 랜덤 1장+수수께끼 스킨카드 1장)’는 200개 한정 수량으로 7만원에 판매한다. ‘이즈리얼 슈퍼팩’은 ‘풀세트(이즈리얼 넨도로이드+수수께끼 피규어+이즈리얼 스킨 카드 3장 세트)’ 6만9000원, ‘넨도로이드 세트(이즈리얼 넨도로이드+이즈리얼 스킨 카드 랜덤 1장+수수께끼 스킨카드 1장)’는 6만원에 각각 1000장씩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