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 삼성자산운용,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제공)

■ KB손보, ‘당뇨케어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대형병원과의 제휴를 통해 당뇨환자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당뇨전문보험 'KB당뇨케어건강보험'을 출시했다.

KB손보는 당뇨환자에게 최적화된 보험상품 개발 및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약 1년간가톨릭 서울성모병원 전문의 그룹과 KB손보의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당뇨 유병자의 합병증 위험률 모델링 연구를 지속해온 끝에 이 보험을 개발했다.

'KB당뇨케어건강보험'은 보험의 보장 기능에 당뇨의 예방 및 관리 기능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보장 내용은 당뇨 전용 담보의 경우 당뇨유병자가 걱정하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등 각종 진단비를 비롯해 합병증으로 발병 우려가 큰 시력장해, 족부절단 등이다.

일반인 전용 담보로는 당뇨병치료비, 당뇨병진단후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당뇨병 진단 후 보장을 강화했다.

보장금액은 당뇨병 진단 후 암 최대 7000만원, 당뇨병 진단 후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은 각각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당뇨의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당뇨관리 전문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당뇨 유병자에게는 합병증 관리 및 정상 회복을 돕고 일반인에게는 당뇨병 예방을 위한 운동처방, 주기적인 건강체크, 올바른 생활습관을 위한 코칭 서비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한다.

가입 고객이 기간별 관리목표 달성 및 혈당 조절에 성공했을 경우엔 보상금을 지급해 생활습관 개선 및 유지를 지원한다.

보상금은 걸음 수, 식사, 혈당 입력횟수 등에 따라 1·4·12개월로 구분해 각각 5000·5000·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 삼성자산운용, ‘삼성픽테4차산업글로벌디지털 펀드’ 출시

융합-복합기술로 초연결사회 시대를 만들어 가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에만 집중투자하는 미래전략형 투자상품이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삼성자산운용의 ‘삼성픽테4차산업글로벌디지털 펀드’로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삼성픽테4차산업글로벌디지털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사 모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으로 4차산업 혁명 관련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여 중장기 성과를 추구한다.

이 펀드의 투자대상은 공유경제, 핀테크, 소셜 미디어, 빅 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E헬스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테마를 7가지로 분류하고 핵심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전문가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이미 구조적 성장이 시작되었고 인공지능 시장의 확대, 활발한 M&A, 인터넷 보급률 증가 등으로 한창 활발한 중흥기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한다.

메릴린치 글로벌 리서치는 딥러닝, 전자 상거래 등 인공 지능 시장이 2015년 약20억 달러(약2조2천억원)에서 2025년 약1,200억 달러(약133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향후 5년간 연평균 76%, 10년간 연평균 51%에 달하는 놀라운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대형 IT회사 주도의 인공 지능 기술 관련 기업 인수·합병(M&A)은 관련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분석된다.

이 펀드의 핵심 투자포인트는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테마기술 관련 기업들의 활발한 인수-합병으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으며 인터넷보급률의 확산으로 초연결사회가 실현되고 있는 점이다.

또한 지역,국가,시가총액 등에 구애받지 않고 디지털 관련 유망 종목을 발굴 투자하여 독자적 스코어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점이다

삼성 픽테글로벌디지털펀드의 운용전략은 9개 테마 메가트랜드인 헬스, 디지털, 프리미엄 브랜드, 애그리컬처, 팀버, 워터(물), 클린에너지, 시큐리티(보안), 로보틱스 등에 투자하여 비즈니스, 경제, 사회, 문화와 개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산업과 기업으로부터 투자기회를 포착한다.

 

■ 우리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 선봬

우리카드가 NHN페이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양사 공동으로 개발해 다양한 컨텐츠를 담은 ‘우리페이’를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우리페이를 통해 페이코(PAYCO) 플랫폼을 접목시켜 앱카드 간편결제는 물론 금융 서비스 안내와 신청, O2O 생활편의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 컨텐츠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우리카드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인 터치 사인(Touch Sign)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발급받은 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하기만 하면 카드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우리카드의 O2O 제휴 서비스인 △발렛파킹 △대리운전 △출장세차 등과 NHN페이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게임 △뮤직 △웹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이달 내 △법률상담 △공항픽업 △차량렌트 등의 서비스가 추가 될 예정이다.

우리카드는 향후 모바일 후불교통, 더치페이, 우리은행 위비플랫폼 등과 연계 및 제휴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 기업은행, 비대면 전용 ‘1석7조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인 ‘1석7조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다.

입출식 상품의 경우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 금리가 적용되고,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월 20회 면제, 사이버 외환거래 시 70% 환율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평잔 50만원 이상 △신용(체크)카드 20만원 이상 사용 등 2가지 조건 중 1가지를 충족하면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30회, 자동화기기 출금·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적립식 상품의 고시금리는 1년 만기 연 1.6%(8.2 기준)로,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와 9월 15일까지 가입한 고객은 0.2%p 특별우대금리가 적용된다.

거치식 상품은 정기예금과 중금채(복리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만기 상품의 경우 중금채 고시금리는 연 1.85%(8.2 기준), 정기예금은 연 1.62%(8.2 기준)다.

적립식 상품과 거치식 상품 중 중금채는 계약기간을 1년 이상 3년 이하, 거치식 상품 중 정기예금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 월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적립식은 월 3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고, 거치식은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