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머스가 개발한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프리 런칭에 들어간다. 프리 런칭은 8월 7일로 예정된 정식 런칭에 앞서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 되며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더뮤지션’을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오픈되는 콘텐츠는 정식 버전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더뮤지션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성대모사와 안면모사의 최강자 개그맨 정성호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인기 프로그램 SNL코리아에서 시즌2부터 지금까지 크루의 핵심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정성호는 지금까지 80여명 이상의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천의 얼굴’로 알려진 개그맨이다. 그는 ‘성대모사 공장장’, ‘인간복사기’, ‘성대모사, 안면모사의 달인’ 등 다양한 별명과 함께 이번 광고에서 총 5명의 유명 인물들을 표현해냈으며, 고르고, 싸우고, 부수고 ‘쓰리고’만 알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재미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 네 번째 콘텐츠로 ‘NOVA: 일리움, 광휘의 날개’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일리움’의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리움’은 고대 크리스탈을 활용한 다양한 마법과 강력한 기계 소환수 등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마법사 캐릭터로, 크리스탈에 마력이 가득 차면 마법 날개를 펼쳐 자유자재로 비행하며 광범위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넥슨

#서든어택 넥슨은 3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가수 ‘홍진영’ 캐릭터를 출시하고, ‘명장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간 비타민’으로 불리는 만능 엔터테이너 ‘홍진영’이 서든어택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해당 캐릭터에는 ‘홍블리 애교 발사’, ‘홍블리 댄스’ 등 총 2종의 매력적인 캐릭터 감정표현과 실제 음성효과가 적용된다.

#후지포토북 한국후지필름은 후지 포토북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테마 4종 출시를 기념해 후지 포토북 전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4종 테마는 인기 여행지 제주도, 일본, 홍콩, 베트남을 주제로 여름 휴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검은양팀 ‘미스틸테인’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미스틸테인’은 주무기인 긴 창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중거리 서포트형 랜서(Lancer)로, 창에 위상력을 모은 후 강력한 스킬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길드전’은 ‘브라운더스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길드 단위 전투 콘텐츠로, 상대방 길드 진영을 하나씩 공략해 전장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대 진영의 배치를 파악한 후 전략을 구상해 빠른 턴 안에 최소한의 아군 손실로 승리하는 것이 관건인 모드로, 전략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비노기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3일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전투 미션 ‘벨테인 미션’을 추가했다. ‘벨테인 미션’은 ‘아발론 게이트’에 침입하는 적들을 ‘벨테인 특별조’ 견습 기사들과 함께 지키는 미션으로, ‘아발론의 다리’, ‘배수의 진’, ‘원탁의 기사들’, ‘문을 지키는 자’ 등 신규 미션 4종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에 글로벌 투기장, 신규 펫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투기장’은 권역과 서버 관계 없이 서비스 중인 국가의 모든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용자간 대결 모드다.

#타이탄폴온라인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 리스폰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개발 중인 온라인 FPS 게임 ‘타이탄폴 온라인’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넥슨은 통해 8월24일부터 9월13일까지 3주간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24시간 서버를 오픈하고, 매주 패치를 진행하는 등 실제 라이브 서비스와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 안정성 점검과 콘텐츠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확인할 계획이다.

▲ 출처=넥슨

#스페셜포스 드래곤플라이의 대한민국 대표 FPS ‘스페셜포스’가 ‘2017 썸머 챌린지 리그’의 오프라인 대회 참가자 모집과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 썸머 챌린지 리그’는 2007년부터 매년 굵직한 국내외 e스포츠 행사를 이끌며 대한민국 e스포츠의 역사를 대변해 온 ‘스페셜포스’ 리그 중 하나이며, 전국 규모의 e스포츠 행사로서 오프라인에서 게이머들이 하나가 돼 슈팅의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하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축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올 여름 홍보 모델로 ‘청량돌’로 불리는 아스트로를 발탁했고, 신규 게임 모드인 로얄럼블 릴레이 매치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테일즈런너 홍보모델로 선정된 ‘아스트로’는 데뷔 후 1년 6개월이 지난 6인조 보이그룹으로 올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여심을 사로잡은 ‘청량돌’로 활약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스트로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캐주얼 e스포츠인 ‘레인보우 리그’ 알리기에 나선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에 신규 5성 영웅, 신규 난이도 모험지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영웅 ‘나타샤’는 6개로 이뤄진 ‘데스티니6’의 세력 중 하나인 ‘마이어스’ 왕국에서 강력한 암살자로 불리우는 캐릭터로 머리에 돋아난 작은 뿔로 인해 목숨까지 위태로웠던 암울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 영웅 캐릭터는 주 무기인 루나틱을 이용한 공격으로 적군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팝 문화 축제 ‘코믹콘 서울 2017’에서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피규어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오는 4일부터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7’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 피규어를 국내 처음으로 공식 선보인다. 빛과 어둠 속성의 아크엔젤 2종과 발키리(바람 속성), 페어리(물 속성), 구미호(불 속성) 등 총 5종의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 피규어를 현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대표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초월 타이탄’ 동료 ‘디오네’와 ‘페르세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디오네(전사)’는 자신의 생명력을 소진하여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지녔으며, ‘페르세스(사제)’는 아군의 전체 공격력 증가 및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강력한 버프를 자랑한다.

#리니지2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클래식 서버 ‘고다드: 태동의 전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2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다드 영지 ▶속성 시스템 ▶속성 사냥터 ▶’1박 2득’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