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 핫&뉴 IBK기업은행, 비대면 전용 '1석7조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2일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인 ‘1석7조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다.입출식 상품의 경우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 금리가 적용되고,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월 20회 면제, 사이버 외환거래 시 70% 환율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평잔 50만원 이상 △신용(체크)카드 20만원 이상 사용 등 2가지 조건 중 1가지를 충족하면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30회, 자동화기기 출금·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적립식 상품의 고시금리는 1년 만기 연 1.6%(8.2 기준)로,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와 9월 15일까지 가입한 고객은 0.2%p 특별우대금리가 적용된다.

거치식 상품은 정기예금과 중금채(복리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만기 상품의 경우 중금채 고시금리는 연 1.85%(8.2 기준), 정기예금은 연 1.62%(8.2 기준)다.

적립식 상품과 거치식 상품 중 중금채는 계약기간을 1년 이상 3년 이하, 거치식 상품 중 정기예금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 월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적립식은 월 3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고, 거치식은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

입출식은 8월 9일부터 IBK 휙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에서, 적립식, 거치식 상품은 7월 28일부터 인터넷 뱅킹과 i-ONE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입 할 수 있다.

 

■ 우리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 출시

우리카드는 2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NHN페이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우리카드는 우리페이를 공동개발해 다양한 컨텐츠를 담았다. 페이코(PAYCO) 플랫폼을 접목시켜 앱카드 간편결제는 물론 금융 서비스 안내와 신청, O2O 생활편의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또 우리카드의 자체 서비스인 터치 사인(Touch Sign)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하기만 하면 카드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그외 O2O 제휴 서비스인 △발렛파킹 △대리운전 △출장세차 등도 제공된다.

 

■ SC제일은행, '미 달러화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오는 9월 29일까지 외화(USD) 예금을 처음 개설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만기 외화 정기예금에 연 2.0%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이 예금에 가입하기 위해 달러화를 환전하면 수수료를 90% 우대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또 오는 연말까지 외화 자유입출금통장인 '초이스외화예금'에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전월 기준 미 달러화 예금거래가 없거나, 1000달러 이하의 잔액만 보유하고 있는 개인고객이 1000달러 이상을 환전해 초이스외화예금에 가입하면 6개월간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최근 1개월간 평균 잔액이 미화 5000달러 이상이면 수수료를 1회 면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