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2017년 첫 번째 대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티저페이지를 전격 오픈했다. ‘테라M’은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으로 아시아는 물론 북미와 유럽에도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테라’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버전의 MMORPG로 지난 1월 NTP를 통해 연내 출시를 예고해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진화용병 ‘제갈량’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진화용병 ‘제갈량’은 바람을 자유자재로 이용해 상대방을 공격하는 마법계열 레어용병으로, 1차 진화 시 기본 공격 속도 증가 및 스턴 공격이 가능하고 이후 궁극 진화하면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이용한 특별 공격 기술이 추가된다.

▲ 출처=위메이드

#뫼비우스파이널판타지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3일 글로벌 출시한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는 1년 동안 게임을 즐기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이 2일부터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신공패의 행방불명’과 ‘여름에 찾아온 시원한 화수분’ 2종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무공(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서 캡콤(CAPCOM)의 인기 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스트리트파이터’ 인기 캐릭터 ‘춘리’와 ‘캐미’가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5성 차일드로 등장한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8월 중 실시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기존에 없었던 유형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색다른 전투가 펼쳐지는 신규 실시간 레이드 △레이드 전투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신규 장비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길드워2 엔씨소프트가 길드워2’의 두 번째 확장팩 ‘패스오브파이어’를 공개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의 PC온라인 게임이다. 2012년 출시해 북미, 유럽과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길드워2는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길드워2 역시 700만개 이상의 이용자 계정을 확보한 밀리언셀러 게임이다. 패스오브파이어는 2015년 10월 출시한 가시의 심장에 이은 두 번째 확장팩이다.

#사커스피리츠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코믹콘 서울 2017’에 인기 캐릭터 ‘MX83 아셰라드각성버전’ 코스프레 참여와 함께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5일 코믹콘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커스피리츠의 아셰라드 코스프레는 전문 코스프레팀 CSL의 ‘피온’이 담당 했다. 피온은 지난 4월 사커스피리츠의 어둠 속성 슈터 ‘라비안’의 몽환적인 모습을 극사실적으로 담은 분장으로 많은 유저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로지텍G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는 로지텍G 게이밍 기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e스포츠 대회 ‘2017 리니지 파이팅 챔피언십’의 로지텍 코리아 공식 후원을 기념해 기획됐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로지텍G 상자 득템 이벤트’는 G마켓, 옥션에서 진행되며, 구매한 로지텍G 제품에 따라 다양한 리니지 아이템을 증정한다.

▲ 출처=로지텍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자사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D 고퀄리티 SRPG로 국내·외 시장에서 웰메이드 게임으로 확실한 눈도장을 받은 가운데, 대형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세몰이를 가속하고 있어 주목된다.

#음양사 카카오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가 출시 첫 날부터 흥행 장기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일 오전 11시 서비스를 시작한 ‘음양사’는 불과 반나절 동안 40만명의 이용자들이 몰리며 단숨에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매출 9위에 올라서는 등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