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투자증권 제공)

■ 핫&뉴 유진투자증권, ‘유진 챔피언 골드본드 랩‘출시

유진투자증권은 금과 채권의 가격차를 분석해 저평가된 ETF만 매매하는 ‘유진 챔피언 골드본드 랩‘을 출시했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금 시세의 변동성이 높아 장기간 보유하거나 매매타이밍을 맞추기 힘들어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가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유진투자증권은 금과 채권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골드본드 랩어카운트(이하 랩)’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금, 채권 등 안전자산간 역의 상관관계가 높아진 금융시장의 변화 추세에 맞추어 개발하게 되었다. 금과 채권의 기대수익은 지키고, 변동성을 낮추기 위해 두 자산간의 가격 차이를 분석하여 저평가된 ETF만을 매매하는 전략으로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ETF를 계속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저평가가 발생되지 않는 경우에는 유동성 자산 또는 단기채권ETF로 운용하여 변동성을 줄였다.

‘유진 챔피언 골드본드 랩’은 유진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1000만원이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 관계자는 "주식 시장에서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는 위험자산에 대한 맹목적인 기대보다는 포트폴리오에 안전자산에 대한 자산배분을 고민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유진 챔피언 골드본드 랩’은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현명한 대안 상품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우리은행, 기부연금 우리나눔신탁 출시

우리은행은 기부자가 생전에는 연급을 지급받고 사후에는 생전에 지정한 기부처에 기부하는 ‘우리나눔신탁’을 오는 31일 출시한다.우리나눔신탁은 기부자가 상품에 가입하면 가입금액의 50%는 기부하고 50%는 연금으로 수령하는 특정금전신탁 상품이다.기부시점에 따라 생전기부형과 사후기부형이 있으며, 생전기부형은 기부자가 상품 가입과 동시에 가입금액의 50%를 기부하는 구조로 최소가입금은 1억원이다. 사후기부형은 사망시 잔여 금액을 기부하는 상품으로 최소가입금은 2억원이다. 가입기간은 최대 50년이며 기부자 사망 시 자동 종료된다. 기부자는 월, 분기, 반기, 년 단위로 지정하여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 ‘스티키몬스터’ 캐릭터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27일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손잡고 ‘레드몬’, ‘빅몬’ 등 스티키몬스터 캐릭터를 디자인에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20~30대 젊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티키몬스터 캐릭터들이 스타벅스 할인, 패스트푸드 할인과 같은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혜택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 카드는 내년 6월 말까지 한정 발매되며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발급 신청 시 △레드몬 △빅몬 △버드몬 △옐로우몬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할 수 있다.카드 발급 신청은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 비대면 채널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