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이용자에게 계정 보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는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 기기에서만 이용자의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 출처=네오위즈

#블랙스쿼드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엔에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FPS(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북·남미, 유럽 지역 공개 서비스(Early Access)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스팀(Steam)’을 통한 이번 공개 서비스(Early Access)는 29일 자정부터 시작된다. ‘네오위즈’는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두 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통해 시장 진입 가능성과 기술적 안정성을 확인하고, 29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몬스터길들이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몬스터 길들이기’ 4주년을 기념해 특별 페이지를 열고 8월 진행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등록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정 400개, 40레벨 +5강 초월 선택권 2장을 선물하며, 카카오에서도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7성 몬스터 선택권 10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레나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 ‘아레나 마스터즈’에 여름 납량특집 ‘술래잡기’ 게임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한시간 내에 귀신을 피해 수풀에 숨거나 도망치는 ‘술래잡기’ 모드를 추가했다. 게임 시작 시 임의로 ‘귀신’으로 지정된 유저가 ‘인간’ 유저를 잡으면 다시 사람으로 변하고, 잡힌 유저는 ‘귀신’이 되어 다른 유저를 잡아야 한다. ‘인간’인 상태로 가장 많은 체력(HP)을 보유한 유저가 게임에서 승리하며, 제한 시간 내에 ‘인간’을 잡지 못하면 ‘유령’으로 변해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를 지켜보는 관전모드로 게임을 끝마쳐야 한다.

#어둠의전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어둠의전설’에 ‘발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도가’ 직업의 일부 기술의 대미지 공식을 재편하는 등 ‘무도가’ 직업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또 ‘무도가’, ‘전사’, ‘도적’ 직업도 마을 회귀 마법인 ‘아지토’를 배울 수 있고, ‘마법사’와 ‘성직자’의 마법 중 전체화면에 적용되는 마법의 편의성을 높였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리빌드 프로젝트’를 경험할 리빌드 서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빌드 프로젝트’는 ‘블레스’의 캐릭터 성장, 전투, 여행의 동반자, 채집·제작, UI·UX 디자인, 캐릭터 커스터마징 등 핵심이 되는 콘텐츠에 대한 근본을 되짚어보고,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것을 말한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특히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펫이 등장하는 ‘캐치미 맵’은 물론 ‘별사탕 교환소’, ‘듀얼 컨트롤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포함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디제이맥스리스팩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정식 발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아케이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명작 리듬 게임이다.

#마피아리벤지 네시삼십삼분은 비컨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대전 슈팅 게임 ‘마피아 리벤지’에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와 함께 일대일 PvP(이용자 간 대결) 매칭 룰과 카메라 연출을 개선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칼리시티의 덕망 높은 명문가 자제 소피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다. 소피는 카지노 사업에 휘말리며 가족과 전 재산을 잃은 사연을 가진 캐릭터로, 체력이 15% 이하로 떨어지면 6초간 무적이 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에게 무작위로 ‘치명타’ 피해를 주는 포격형 신규 픽시 ‘마들렌’과 ‘마들렌’의 선호 슈트 ‘이졸데’를 SSS등급부터 US+2급까지 등급별로 추가했다.

▲ 출처=플레로게임즈

#유나의옷장 여성향 게임의 명가 플레로게임즈가 10~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신작을 선보인다. 올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쟁쟁한 RPG 대작들 속에서 틈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도다.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퍼블리싱 타이틀을 ‘유나의 옷장 for Kakao’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유나의 옷장’은 수 천가지의 패션 아이템을 조합해 남·여 캐릭터를 코디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자신만의 코디를 카카오톡과 게임 내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스타일링 게임이다. 여기에 순정 만화를 떠올리게 하는 애틋하고 두근거리는 연애 스토리를 가미해 차별화를 두었다.

#아이온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신규 미니온 5종을 추가했다. 미니온은 아이온 게임에 등장해 이용자의 전투를 도와주는 보조 캐릭터이다. 버프와 스킬로 캐릭터를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미니온은 웨다(A등급), 크로메데(A등급), 히페리온(A등급), 카르미웬(B등급), 샨두카(B등급) 등 5종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대(大) 보물시대 개막' 이벤트를 내달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 보물시대 개막'은 레볼루션 오픈 필드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보물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중 보물상자는 기존보다 자주 등장하고 그 수도 많다.

#마제스티아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게임 '마제스티아’에서 전세계 유저들의 의견을 기반으로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제스티아'는 동양, 서양, 올림푸스, 판타지, 암흑 등 5개의 연합으로 구성된 영웅들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과 병과 조합으로 다채로운 방식의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치밀한 전략플레이의 즐거움을 한층 더 강화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