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꾸준하다. 13개월째 이어지는 기준금리 동결에 6.19 부동산대책까지 발표되면서 많은 투자 수요가 수익형부동산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어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부동산전문가는 “규제가 강화되고 기준금리 동결소식으로 수익형부동산 쏠림 현상은 더욱 심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뛰어난 배후수요를 갖춰 지역에서 꾸준한 수익이 예상되는 투자처들은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고 대표적인 곳은 배곧신도시를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곧신도시는 여의도면적의 2배 규모로 조성됐다. 뛰어난 교통환경,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두루 갖춘 입지에서 굵직한 호재까지 이어지고 있어 그 일대가 들썩인다. 이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연구소 등의 유치를 성공했고 여러 관계시설과 기관 등이 연이어 조성된다는 계획도 발표됐다. 여러 개발호재들이 가시화되고 있는 요즘 더욱 높은 투자가치를 뽐내고 있다.

인근에는 1970년대부터 추진된 반월공단, 남동공단, 시화MTV 등 국가 주도의 주요 산업단지들이 자리한다. 산업단지들은 낡은 시설과 낙후된 환경 등의 문제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었고 그 시기에 배곧신도시가 등장해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가 주도의 주요 산업단지들과 융합하고 있는 배곧신도시는 자체적인 새로운 기반시설과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그 일대는 첨단산업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체계적인 개발이 진행되는 배곧신도시는 탁월한 여건과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시흥시의 적극적인 지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이처럼 긍정적인 상황들이 맞물리며 현재 배곧신도시는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중이다. 도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책임지고 있는 것은 교통망이라 할 수 있다.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다양한 광역교통망이 잘 형성돼 있어 어느 지역으로든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교통의 허브라 불리고 있으며 이는 지역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교통망을 이용하면 인천공항, 인천항이 30분대 진입 가능하고 향후 인천 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까지 완공되면 그 일대의 가치는 더욱 상승세를 탈 것이다.

부동산관계자는 “배곧신도시는 주변의 산업단지 수요와 더불어 굵직한 개발계획 등에 따른 호재가 만나 활용도 높은 곳으로 불린다”며 “이런 이유가 뒷받침되며 이주를 선택하는 기업체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우수한 교통망은 기업 운영에 있어 물류비용 절감과 산업시설의 활용 등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때문에 이를 충족시켜주는 배곧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는 많은 기업체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지역적 특성에 따라 지식산업센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배곧신도시 내 다인건설의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가 들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건실한 중견건설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다인건설의 지식산업센터로 더욱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인건설은 지난 2016년, 2017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머니투데이 우수브랜드대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한 바 있다. 최근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다인건설의 오동석 회장이 선정되기도 했다.

다수의 수상은 건실한 중견건설사로써 설립 5년만에 매출 1조 1000억원을 넘보고 있다. 가파른 성장가도를 걷고 있는 다인건설이 사무공간과 주거공간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에 매진해 온 결과이기도 하다.

이런 다인건설의 배곧 테크노는 배곧신도시 내 유일한 스마트지식산업센터로 눈길을 끈다. 새로운 야심작으로 등장해 화두가 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로써 향후 배곧신도시의 최첨단 인프라를 가장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업종의 입주가 가능한 점이 큰 메리트로 작용한다. 많은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규모는 연면적 98,317.35㎡(29,741평)의 1개 동이다. 그 안에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의 높은 층고 뿐 아니라 오피스텔형 기숙사까지 조성된다.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를 도입해 입주기업의 물류이동 편의성도 극대화해 했다.

하나의 건물에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입주기업과 입주근로자들을 위해 뛰어난 송도바다 조망권을 확보하고 하는 등 휴게편의시설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하~1층을 잇는 선큰광장에 근린생활시설이 마련됐으며, 1층에는 중앙광장공원을 조성해 환경친화적인 분위기를 만든 것 역시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지식산업센터 만의 메리트로 꼽힌다.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분양관계자는 “공급 전부터 전국각지 투자자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투자처로 명성이 자자한 배곧 지식산업센터로써 지역의 특수성, 교통망의 우수성,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곳으로 꼽혔다”며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차별화를 선보인 만큼 현재 입주희망 기업체는 물론 전국 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처로 평가돼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