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스페셜솔져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에 여름 성수기 업데이트 ‘포텐폭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와 ‘블루’ 두 팀으로 나눠 다양한 동선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폭파 미션을 진행하는 ‘폭파전’을 추가하고, ‘폭파전’ 전용 맵 ‘할렘’을 오픈했다. 또 실력이 비슷한 유저끼리 승부를 겨뤄 성적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고 상위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는 ‘등급전’ 모드를 추가했다. ‘등급전’은 ‘그레이’부터 ‘다이아’까지 총 6개 등급이 있으며, 상위 등급에 진출할수록 더 큰 명예를 차지할 수 있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드래곤가드S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대작 MMORPG ‘드래곤가드S for kakao’의 출시 3주년을 맞아 게임성을 대폭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MMORPG의 원조라 불리우는 ‘드래곤가드S’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와 2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 실시간 진영 전투와 파티플레이, 국내 최초 실시간 무한필드 이용자간 대결 등 압도적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먼저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선샤인 수영복’이 새롭게 추가된다. 수영복 코스튬은 캐릭터별 1종씩 총 6종이 추가되며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B1A4 멤버 공찬이 진행하는 ‘공찬 우주 데이트’ 생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저녁 8시부터 ‘크레이지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와 넥슨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 13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신규 ‘우주맵’을 공찬이 직접 플레이하고, 유저들과 실시간 게임 대결을 펼친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랭킹전 시즌2를 시작하며, 모든 이용자들에게 신규 영웅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랭킹전 시즌을 기념하여 넷마블은 이용자들에게 신규영웅 ‘아서왕’을 증정한다. ‘아서왕’은 정의의 검으로 전장에서 활약하는 전사 영웅으로서 게임 내 새롭게 업데이트돼 이용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단 신규 유저들의 경우 튜토리얼 완료 시 반영된다.

#아바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신규 모드 ‘다크 존(Dark Zone)’ 업데이트와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크 존’은 ‘아바(A.V.A)’가 선보이는 새로운 방식의 PVE 전투 모드다. ‘아바(A.V.A)’의 기존 PVE 모드는 생존이 목표였으나, ‘다크 존’에서는 타워라는 특정 목표물을 보호하는 디펜스 방식을 도입해 생존과 방어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폴리네시안’ 코스튬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코스튬은 하와이에서 볼 수 있는 전통 복장 ‘폴리네시안’ 코스튬으로 이용자들이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준비했다. ‘로스트사가’는 내달 2일까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아 마상소프트는 씨엘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MORPG ‘아이아(AIIA)’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아(AIIA)’는 언리얼 엔진 4의 역동성을 극대화한 액션 RPG로, 플레이어는 각각 독특한 외형과 고유스킬을 지닌 펫 개념의 ‘아르마’와 함께 다양한 상호 스킬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방대한 스토리모드와 강화 등 육성요소, 실시간 레이드와 결투장, 친선전을 비롯한 각종 도전모드 등 유저에게 끊임없이 다양한 액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한 ▶시련 던전 ▶월드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프리스타일2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조이시티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에 유저들간 치열한 승부를 벌일 수 있는 연합전을 새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연합전은 지난 2013년에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점령전’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유저들이 3개의 연합 중 1개의 연합을 선택해 플레이하고 경기결과에 따라 연합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치열한 승부를 펼치고 특별한 보상까지 얻을 수 있어 유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의 공식카페 회원 수 2만명을 달성하고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와 다양한 방식의 퍼즐, 검볼(캐릭터)를 육성하고 진화시키는 재미를 하나로 모은 ‘검볼앤던전’은 지난 6월 22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1달 뒤인 지난 23일 공식카페 회원 수 2만명을 달성했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다섯왕국이야기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개발사 너울엔터테인먼트)’의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홍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메이킹 영상은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매력과 함께 ‘다섯왕국이야기’의 비주얼과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의 특징과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게임 속 캐릭터에서 현실 속으로 나온 안젤리나는 다양한 특별 의상을 소화하며 이용자를 ‘다섯왕국이야기’ 속으로 안내한다.

#플레이샷캠페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7’을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캐논의 신개념 컬처 프로젝트인 ‘플레이샷 캠페인’은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평범한 사진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창의적인 사진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물론 촬영 기기에 제한이 없는 열린 공모전으로, 매년 독창적이면서도 공감을 불러오는 수상작들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시작 이래로 3회 차까지 약 300만 명이 참여하는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블루홀은 세계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Gamescom) 2017’에서 글로벌 e스포츠 기업 ESL과 함께 ‘게임스컴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독일 쾰른에서 8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와 유명 스트리머 80명이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 진행은 솔로 모드, 듀오 모드, 1인칭 듀오 모드, 스쿼드 모드로 구성되며 세 번의 경기에서 종합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우승자가 된다. 총 상금 규모는 35만달러에 이른다. 한국 시간으로 매일 밤 11시에 배틀그라운드 공식 트위치, 페이스북, 유튜브, 믹서, 트위터 채널로 방송된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