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 24일 출시한 프리미엄 PB ‘탐사(Tamsaa™)’ 제품들. 출처= 쿠팡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24일 프리미엄 PB(Private Brand, 이하 PB) ‘탐사(Tamsaa™)’를 론칭하고 5가지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G마켓·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에 이어 쿠팡도 온라인 마켓 PB 브랜드 판매 대열에 합류했다.  

쿠팡이 우선적으로 선보이는 탐사(Tamsaa™) 제품은 ‘탐사 소프트 롤화장지’ ‘탐사 보습 미용티슈’ ‘미네랄 워터 탐사수’ ‘탐사 스파클링 워터’ ‘탐사 종이컵’ 등 5가지다. 쿠팡은 물티슈, 청소용품, 매트, 애견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제품들을 PB로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브랜드명인 ‘탐사(Tamsaa™)’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탐구해 찾아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탐사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 정기배송을 이용하면 기본 5%에서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에 편리하게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쿠팡 나비드 베이세 SVP(Senior Vice President)는 “탐사의 모든 제품은 품질부터 가격까지 제품의 모든 부분을 고객 관점에서 두고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탐사’를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