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출범하는 카카오뱅크가 한도 1억원이 넘는 신용대출 상품을 내놓을 전망이다.

23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출범과 함께 세 종류의 신용대출을 준비하고 있다. 고(高) 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은 한도가 1억원이 넘어 업계 최고 수준이 될 전망이다.

현재 모바일 전용 대출 상품중 한도가 가장 큰 대출은 KEB 하나은행의 ‘공무원 클럽 대출’로 한도가 2억원이다. 그러나 대출 대상이 공무원으로 한정돼 있어, 대다수 사람이 혜택을 받지 못했다.

두 번째 대출상품은 중(中) 신용자 대상 중금리 대출로 영업 초기에는 주주사인 SGI 서울보증과 자체 신용평가 모형으로 대출을 실행하지만, 오는 2019년부터는 오픈마켓과 카카오택시 이력정보 등을 반영해 차별화된 자영업자(SOHO) 대출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세 번째로 ‘모바일 속 비상금’은 소액 대출로 급전이 필요할 때 2금융권을 이용하는 고객의 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든 상품이다. 서울보증의 보증 보험을 이용해 8등급의 저신용자도 한 자릴수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대출금리는 시중금리보다는 낮고 경쟁사 케이뱅크와는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할 계획이다. 수신상품은 상품구성이나 금리 모두 케이뱅크가 비슷하다.

기본상품인 입·출금 예금은 케이뱅크처럼 단기 여유 자금 중 고객이 별도로 설정하면 금리 혜택을 주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 주소록을 기반으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동되는 간편 송금서비스와 시중은행보다 수수료를 10% 수준으로 낮춘 간편 해외 송금 서비스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