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이카루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가 101XP를 통해 러시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는 국내외 다수 온라인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101XP’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러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 출처=위메이드

#백발백중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FPS 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에서 새로운 대전 콘텐츠 ‘공성전’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공성전은 성을 두고 공격 팀과 방어 팀이 나뉘어 대결을 펼치는 실시간 4:4 콘텐츠다. 공성전은 이용자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닌, 각 팀을 조력하는 NPC가 함께 한다. 공격 팀은 차량과 무기로 NPC를 보호하며, 성문을 시간 내 파괴하면 된다. 여러 종류의 NPC는 성문을 파괴하는 역할을 한다.

#두근두근레스토랑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경영 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가 5층 확장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는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들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레스토랑 경영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스토랑 증축 가능 층수가 기존 4층에서 5층으로 확장됐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다채로운 콘셉트의 레스토랑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탱고파이브 넥슨은 띵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실시간 팀대전 전술 게임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너지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각 캐릭터별로 전투에 참여하면 소모되는 ‘에너지’가 24시간마다 자동으로 회복된다. 보유한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면 기존처럼 게임 내 재화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몬스터슈퍼리그 ‘몬스터슈퍼리그’에 눈과 신세계를 상징하는 신규 지역과 새로운 몬스터가 추가됐다.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신규 지역 2곳과 몬스터 9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또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클랜 견습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한 신규 지역 눈보라 설원과 오로라 대지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환경과 몬스터들이 대거 출현한다. 신규 지역에 진입하려면 잠자는 고대 도시를 최고 난이도로 클리어 해야 하며, 진입 시 신규 대륙 전용 도전과제가 추가된다. 모든 도전과제를 클리어하면 전설등급 비밀의 알을 획득할 수 있다.

#포켓몬GO 전 세계 유저들이 기다리던 전설의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의 1주년 기념 행사에서 전설의 포켓몬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트레이너들이 서로 협력해 매우 강력한 전설의 포켓몬을 발견, 배틀하고 잡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PSVR 로드쇼’에서 시연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IEK가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 VR, 플레이스테이션4 Pro를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여의도 IFC몰 L3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7월21일부터 8월20일까지 한 달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왕의 귀환 : 메르세데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섯 번째 신규 월드 ‘엘리시움’을 오픈하고 새로운 영웅 ‘메르세데스’를 추가했다. 궁수 계열의 ‘메르세데스’는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다섯 영웅 중 한 명으로, ‘듀얼보우건’을 전용 무기로 사용하며 화려한 연계기와 강력한 공격력을 갖췄다.

#음양사 카카오가 올 8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는 21일, 홍보 모델 ‘아이유’가 부른 공식 테마곡 ‘천년의 신곡’ 음악 영상을 공개했다. ‘천년의 신곡’ 은 ‘음양사’ 특유의 동양적인 세계관과 기묘한 분위기 속에,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 아이유만의 차분한 음색과 기품 있는 사운드로 듣는 이들의 귀를 매료시킨다.

#파이널삼국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에서 7월 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장수와 함께 출전해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귀여운 외모의 ‘영물’이 등장하고, 특정 국가의 장수를 타 국가 장수로 전환할 수 있는 ‘국가 전환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울러 ‘파이널삼국지’는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모두에게 고급소환령, 은화 등 5만원 상당의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여름맞이 업데이트와 ‘퐁당퐁당 여름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선보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신규 챔피언 ‘노아’가 등장한다. 노아는 마법 방어형 챔피언으로 용사들의 마법피해를 방어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 사용으로 보호막 지속 시간동안 폭발적인 스탯 상승으로 전세 역전이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스페셜포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FPS ‘스페셜포스’가 ‘2017 썸머 챌린지 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페셜포스’ 최강팀을 가리는 ‘2017 썸머 챌린지 리그’는 15세 이상 스페셜포스 유저라면 누구나, 클랜 가입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한 전국규모의 e스포츠 행사이다. 특히, 드래곤플라이가 지난 13일부터 자체서비스를 실시하며 유저 여러분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자 온라인 대회 및 예선지역을 추가하며 이번 대회 규모를 대대적으로 확대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스타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프스타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골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신선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전경이 돋보이는 하와이 컨셉의 신규 코스 추가, 초보 유저들이 더욱 쉽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커리어 모드 개편 및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길드 리그 추가, 그리고 나만의 최고의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장비 시스템 등이 리뉴얼될 예정이다.

▲ 출처=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자사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영웅 ‘질리언’과 ‘제트’의 영웅 강림 던전을 오픈했다. ‘질리언’의 경우, 영웅 소환으로 획득이 불가한 캐릭터다. 더불어 영웅의 스킬 강화에 필요한 ‘다크냥’ 강림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추가된 3종의 던전을 통해 그 동안 쉽게 얻을 수 없었던 캐릭터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픽셀블러드 픽셀 블러드 온라인은 마인크래프트나 블록 쌓기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블록 형태의 3D 캐릭터와 배경으로 이뤄진 온라인 게임으로, 좀비로 득실거리는 도시와 농장, 그리고 공항과 기차 역 등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픽셀 게임이다. 요리사, 파일럿, 군인, 닌자, 스튜어디스 등 저마다의 직업적 특성을 가진 100여 개 중 하나를 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하키 스틱, 샷건, 수류탄같이 캐릭터만큼이나 다양한 무기들과 야생돼지, 사슴, 말과 같은 탈것들을 활용하면 생존확률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