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중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를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BP홀딩스코리아의 본사인 홍콩 소재 BP홀딩스그룹이 ‘2017 실크웨이 랠리’의 주요 후원사로 나섰다고 20일 발표했다.

2017 실크웨이 랠리는 오는 7월 7일부터 2주간 러시아의 모스크바 레드 스퀘어를 출발해 약 9,608Km의 대장정을 펼치는 자동차 경주대회다.

중국이 추진하는 일대일로(一帶一路) 사업으로 최근 부쩍 관심을 받고있는 대회이기도 하다. 올해 개최되는 실크웨이 랠리는 중국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3국의 지도자와 조직위원회가 전략적으로 손을 잡아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실크웨이 랠리 현장. 출처=BP홀딩스 그룹.

BP홀딩스 그룹은 중국과 러시아의 ‘일대일로(一帶一路, One Belt, One Road)’사업이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2017년 실크웨이 랠리에 참가하는 ‘용 레이싱 팀’의 주요 후원사가 됐다는 설명이다.

2016년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경주대회인 다카르랠리에서 중국 신기록을 세운 저우융(ZHOU YONG) 선수가 포진한 팀이며 그는 8C-5L 엔진에 360Hp, 600Nm 사데브사의 6속 서열식 변속기를 채용한 도요타 힐럭스를 탄다.

BP홀딩스코리아 이창구 대표는 “BP 홀딩스그룹이 2017년 실크웨이 랠리에 참가한 ‘용 레이싱 팀’의 주요 후원사가 됐다”며, ”이와 별도로 오는 9월초 개최되는 한중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와 한중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