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투시도.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서온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7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R1블록에 전 실 테라스가 제공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최근 힐스테이트 스타일을 반영해 눈길을 끈다. 첨단(High-Tech)·힐링(Healing)·공유(Hub) 등 3H 컨셉이 적용되고, 단지 주변으로 기존에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와 함께 8000여 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타운으로 조성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랜드마크시티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갖췄다. 지난 5월 초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 6·8공구의 4분의 1에 달하는 약 128만1079㎡ 규모의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대상산업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전망대와 문화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며, 개발이익 일부를 재투자해 학교시설을 확충하고, 청년창업 지원과 공동육아사업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 공급 가구 수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지하 4층~지상 49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2784실 규모이다. 전용면적별로 ▲84㎡A 795실 ▲84㎡B 447실 ▲84㎡C 329실 ▲84㎡D 269실 ▲84㎡E 478실 ▲84㎡F 266실 ▲84㎡G 188실 ▲84㎡H 12실 등 총 2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 입지 및 주변 환경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주거타운 내 자리 잡고 있어 조성 예정인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가칭)’의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하다.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1․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접근성도 좋아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도 2018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개통될 예정에 있어 광역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남동 측으로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예정)과 달빛축제공원이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서해 바다 조망 뿐 아니라 아암호수와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조망까지도 누릴 수 있어 쾌적성도 우수하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율형사립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명문교육기관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내에 국내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이 유치될 예정으로 유아 영재반을 비롯해 초,중학생 입주민 자녀 대상 학원수강료의 50%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단지 주변으로 개발 예정인 6·8공구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예정), 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설계 특징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전 실이 거실, 주방‧식당, 방3개, 발코니, 화장실 2개, 파우더룸 등 소형아파트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가 설치되고 지하주차장에 실별 개별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높였다. 실내에는 복도 팬트리, ㄷ자형 주방, 안방화장대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84㎡A-4는 3.5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여기에 주부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며, 자녀방 사이에 중정형 테라스(테라스 창호 설치)가 조성돼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4㎡B-2의 경우 거실에 테라스가 설치된 이면개방형 탑상형 설계로 조망권 확보에 유리하며, 탑상형 구조인 전용면적 84㎡E-4는 테라스(테라스 창호 설치)가 거실과 안방사이 중정형 형태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G-1는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거실 전면부에 테라스가 설치돼 다양한 취미활동 공간을 확보했으며,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거실과 자녀방을 확장해 가족공간 강화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전용면적 84㎡H의 경우 4Bay 판상형 구조로 다른 타입과 달리 전면에 광폭 테라스가 설치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 생활안전을 위해 일반가구와 주방상판, 문선 등을 곡선으로 처리했고 욕실바닥(바닥난방 가능)도 미끄럼 방지타일로 시공했다.

◆ 합리적인 분양가

3.3㎡당 평균 분양가는 700만원대 초반으로 단지위치와 층수에 따라 상이하다. 분양가는 최저 2억9000만원대~최고 3억8000만원대로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와 가까이 위치해 있는 ‘송도SK뷰(2019년 7월 입주예정)’의 분양가는 3.3㎡당 1257만원으로 책정됐다. 송도SK뷰는 총 2100세대, 총 11동으로 구성됐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 6·8공구 내 분양 물량 중 입지가 가장 우수한데다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다”면서 “기존에 송도에서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가 큰 인기를 거두며 분양에 성공했던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 커뮤니티 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스템을 아파트에 적용한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고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관 안심카메라와 고화질 CCTV(200만 화소), 욕실폰+비상콜 버튼, Push Pull 디지털도어록, S-IT LED 조명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UPIS 지능형 주차위치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등이 설치돼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되며 수경시설과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썬큰정원 등 단지 곳곳에 입주민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입주고객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독서실 등의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이를 배려한 커뮤니티특화(키즈도서관, 키즈카페, 키즈놀이터, 동화연구실)와 단지 환경(통학버스 승하차 공간, 키즈스테이션)이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0-3 센트로드 B동 403호에 운영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77번길 17(송도동 11-1번지)에 20일 개관한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