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다크어벤저3 넥슨은 불리언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8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 ‘다크어벤저 3’는 글로벌 3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콘솔급의 액션 연출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가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을 9월 한국에서 개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국제 대회이다. 2015년에 처음으로 열려 올해 3번째 대회를 맞는다. 2017년 월드 챔피언십은 9월20일부터 29일까지 한국에서 열린다.

▲ 출처=넥슨

#바람의나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성수기 업데이트 ‘대재앙’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직업의 주요 기술과 마법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해 저레벨 구간에서도 보다 수월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500레벨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장비’와 ‘물약’을 지원하는 ‘레벨 정복 상자’를 지급한다. 또 일부 사냥터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전투력 시스템’을 모든 사냥터에 적용하여 몬스터와의 전투력 차이를 토대로 몬스터 난이도를 이름 색깔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검은사막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이 남미에 O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남미 버전은 퍼블리셔인 레드폭스 게임즈를 통해 서비스되며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를 지원한다. 5월5일부터 진행한 CBT를 순조롭게 마치고 6월28일부터는 패키지 예약 구매자 대상으로 3단계에 걸친 사전 입장을 진행했다.

#테일즈런너R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R’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13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테일즈런너R’은 12년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한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으로, 올 여름 안드로이드OS와 iOS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주사위의신 조이시티는 자사의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주사위는 ‘마법공학 주사위’으로 6성을 강화할 경우, ‘오망성 설치’ 능력이 무작위로 발동된다. 또한 요괴성 맵에 특화된 능력인 ‘부적의 힘’이 장착되어 해당 부적을 설치하면 주사위 컨트롤이 2%가 증가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게임모드 ‘스튜디오’ 모드를 정식 론칭했다. ‘스튜디오’ 모드는 유저가 직접 맵(Map)과 구조물 등을 제작하거나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다른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 콘텐츠로, 지난 5월 OBT 당시 유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신규 캐릭터 ‘볼프강 슈나이더’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볼프강 슈나이더’는 ‘검은양팀’과 ‘늑대개팀’에 이어 제3의 진영으로 새롭게 추가된 ‘사냥터지기팀’ 요원으로, 주무기인 ‘책’을 통해 소환수인 ‘차원종의 사념’ 및 무기 등을 소환하여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양사 카카오는 올 8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와 유명 웹툰 작가 HUN 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양사 브랜드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 음양사 브랜드 웹툰 ‘음양사: 환각의 섬’은 2017 카카오게임 최고의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 출시에 앞서 음양사의 세계관을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밀한 형태로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작가 HUN이 집필을 맡아 카카오 계열사 포토트리가 서비스 중인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연재 된다.

#레고퀘스트앤콜렉트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를 국내·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는 TT게임즈와 레고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이 개발한 새로운 모바일 RPG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레고® 시리즈를 활용해 제작한 게임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갤럭시S8, S8+와 함께 하는 ‘레볼루션 토너먼트 2017 시즌1’이 아덴 서버 대표 ‘엔틱’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레볼루션 토너먼트’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첫 공식대회로, 선발된 48개 혈맹에 소속된 1440여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포켓몬GO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미국 시간 7월22일 ‘포켓몬GO Fest 시카고’에서는 전 세계 트레이너와 시카고에 있는 트레이너들이 협력하는 ‘글로벌 챌린지’가 개최된다. 이벤트 당일에 시카고에서 특정 종류의 포켓몬을 잡으면 전 세계 트레이너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전함제국 ‘전함제국’이 게이머들을 위해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시원한 치맥 파티를 연다.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전함제국:제국의귀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유저 초청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함제국’ 유저 초청 오프라인 이벤트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7월14일은 서울, 15일은 부산에서 치맥 파티 형식으로 열린다.

▲ 출처=네오위즈

#블랙스쿼드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엔에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FPS(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북미, 유럽 시장에 진출을 위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랙스쿼드’는 언리얼 엔진3로 개발된 정통 밀리터리 FPS게임으로, 슈팅게임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한 타격감과 탄탄한 기본기, 차별화된 콘텐츠가 장점이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의 원스토어 정식 출시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볼앤던전’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정식 서비스 버전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신규 연맹 컨텐츠와 신규 미궁, 신규 검볼(캐릭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로 공개한다.

#크리티카:천상의기사단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글로벌 IP 트렌드를 이끄는 장수 모바일게임으로 서비스 3년을 맞이해서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에 공개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인포그래픽에는 지난 3년 간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는 데이터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인스탁스미니8미니언 한국후지필름은 새롭게 선보이는 ‘인스탁스 미니8 미니언’을 G마켓에서 선 런칭한다고 밝혔다. ‘인스탁스 미니8 미니언’은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8’과 영화 ‘슈퍼배드 3’의 주역 ‘미니언즈’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리미티드 에디션 즉석카메라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