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정리했습니다.

#형님모바일 팡스카이는 '오빠모바일'에 이어 모바일 MMORPG '형님모바일'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원스토어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형님모바일'은 독특한 브랜드 네이밍과 높은 매출로 화제가 됐던 '오빠모바일'과 같은 친근한 네이밍의 모바일 무협 3D MMORPG 신작이다. 이미 중국에서는 세계 모바일게임대상 8위, 글로벌 게임 스토리 부문 1위, 2017아시아 모바일게임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과 스토리성을 인정받았다.

▲ 출처=팡스카이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해 개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 신규 영웅 2종과 프리미엄 스킨을 추가하고, 다양한 영웅의 할인 스킨과 패키지 상품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이번에 새로 추가한 영웅은 지난 PC방 이벤트에서 체험 영웅으로 선보였던 ‘욘두’와 ‘드랙스’ 등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일원인 이들은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서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모드가 공개된다. ‘플라잉 더치맨의 귀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리모드 챕터 2’에서는 해당 스토리모드에서만 획득 가능한 독특한 함선인 ‘플라잉 더치맨’이 기존의 블랙펄에 이어 제공된다.

#도미네이션즈 넥슨은 빅휴즈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에 12일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연합 전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월드 워’ 전투를 통해 ‘길드 경험치(AXP)’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파괴한 적 기지의 시대가 높고 ‘월드 워’ 전투의 규모가 클 수록 더 많은 ‘길드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월드 워’ 최종 승리시 보너스 ‘길드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프리스타일2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조이시티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에 하이브리드 포지션의 능력치를 대폭 상향시키고, 신규 변신 캐릭터인 ‘센티넬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그 동안 유저들의 선택이 뜸했던 하이브리드형 포지션이 대폭 상향됐다. 우선 외곽슛 능력을갖춘 빅맨인 컨트롤타워(CT)는 강화된 박스아웃 스킬 능력치가 상향됐고, 박스아웃 이동속도도 증가했다. 블록슛에 대한 기본 능력치도 올랐으며, 퀵 점퍼 스킬이 추가됐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새로운 레어장비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레어장비는 폭탄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매드 블라스터 갑옷’, 몸집이 작아지면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사이즈 헬멧’, 미사일을 발사해 융단 폭격을 가하는 ‘T307 방사포’ 등 총 3종이다.

#소드아트온라인메모리디프래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인기 TV애니메이션 ‘소드아트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개발한 액션RPG ‘소드아트온라인 메모리디프래그’가 사전등록 신청 3일만에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원작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세계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흥행성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게임성이 국내 유저들의 기대감에 부합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지오브클랜 해피유니버스스튜디오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 ‘에이지 오브 클랜’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 한다고 밝혔다. ‘에이지 오브 클랜’은 요새수호라는 색다른 요소로 주목 받아 사전등록자 20만명이 참여한 데 이어 출시 전까지 60만명을 돌파해 기대작임을 증명했다.

#심시티빌드잇 일렉트로닉아츠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심시티 빌드잇’이 클럽 챌린지 및 럭셔리 해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착장’, ‘요트 클럽’, ‘오션 빌라’, ‘비치 리조트’ 등 다양한 건물이 3주에 걸쳐 공개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선착장을 재건설하고 다양한 럭셔리 건물을 지어 여름 경치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신규 레이드(Raid) 및 모험지역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다섯왕국이야기 네시삼십삼분은 너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감성 비주얼 역할수행게임(RPG) ‘다섯왕국이야기’를 오는 27일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한다. 수집과 전략을 담은 ‘다섯왕국이야기’는 중세 판타지 스타일로 아카인과 우르크, 젠, 타나토스, 헤스티아로 나눠진 다섯 왕국의 방대한 서사 이야기를 담고 있다.

#리니지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파이팅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LFC는 리니지 이용자 간에 대전을 펼치는 PvP 대회이다. 리니지의 대결 콘텐츠인 ‘리니지 콜로세움’에서 경쟁한다. 2016년 첫 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회이다.

#스페셜포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 중인 VR게임 ‘스페셜포스 VIVE VR’ 출시버전의 플레이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비주얼, 사운드 이펙트 등이 대폭 강화된 지상 전투를 비롯해 새롭게 선보이는 공중 전투 장면이 공개됐다. 특히 공중 전투 모드는 유저가 드론에 탑승하여 적군과 싸우는 것으로서 VR 환경에서 강력한 현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모드이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