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디봇R98 #주연테크커브드TV #라이카TL2 #몬스타툰드라 #던전앤삼국지 #CLP-600 #BZ-JT70 #옵토마WD5000 #시그마표준줌렌즈 #짓조100주년에디션 #하이클리어VR #EOS200D #BLP900BK #피델리오B1 #LX3그리고

▲ 출처=에코백스

#한줄요약 로봇청소기와 무선핸디청소기가 한몸에.

#출시정보 에코백스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에스티아이그룹은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가 로봇청소기와 무선 핸디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in1) 로봇청소기 ‘디봇 R98’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투인원 이 제품은 로봇청소기와 무선 핸디형 청소기를 결합해 사용 모드 전환이 자유로운 투인원(2in1) 타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핸디형 청소기는 공간의 높이에 따라 교체가 가능한 노즐이 내장돼 가구 위나 창문 틈 같이 공간이 좁아 로봇청소기가 미처 닿지 못했던 틈새까지 청소할 수 있다. 제품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는 오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해 강한 흡입력으로 집 안 구석구석의 먼지를 놓치지 않고 빨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손잡이를 움켜쥐면 작동 버튼이 눌리는 '방아쇠형 버튼'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도 쉽게 청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 한 번의 터치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원터치 먼지통 비움' 기능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로봇청소 ‘디봇 R98’의 로봇청소기는 스마트 내비(Smart Navi) 기능이 특징이다. 레이저 거리 센서(LDS)를 통해 자율적으로 360도 회전, 주변 공간을 계산하고 위치를 파악해 매핑하여 구석구석 빠짐없이 청소한다. 또 사물인터넷 기능이 접목돼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경계를 설정해 상황에 맞게 청소 영역을 조정할 수 있다.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와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품에는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충전 도크로 돌아가 흡입한 먼지를 비워주는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이 탑재돼 별도로 먼지를 비워주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 출처=에코백스

#청소모드 아울러 사용자가 공간에 따라 ‘자동 청소 모드’, 가장자리를 청소하는 ‘모서리 청소 모드’, 먼지가 집중된 특정 구역을 청소하는 ‘스팟 청소 모드’로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이드 브러시와 흡입 브러시가 먼지를 중앙 흡입구로 모아주고 필터와 초극세사 청소패드로 남아있는 미세한 먼지까지 완벽히 제거해주는 '5단계 청소'가 가능하다. 음성 보고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배터리 잔량, 충전 완료 등 작업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한마디 “이번에 출시된 디봇 R98은 기존의 디봇 라인 중 가장 진보적인 기술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디봇 R98 출시를 시작으로 스마트함과 편의성을 모두 겸비한 고성능 제품 출시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해외사업 총괄사장 겸 최고혁신경영자(CIO)의 말이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