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에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10인 토벌대 던전 ‘우르다타 전쟁 요새’ 후반부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우르다타 전쟁 요새’는 10명이 파티(팀)를 이뤄 공략하는 중규모 던전으로, 지난 4월 전반부 콘텐츠를 선보인바 있다. 업데이트된 후반부 콘텐츠 역시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분되며, 각 스테이지에는 요새를 지키는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첫 e스포츠 정규리그인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의 예선전을 성료하고 8개의 본선 진출 팀을 모두 확정했다고 밝혔다.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의 예선전은 7월8일과 9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8일날 진행된 1차 예선을 통해 승리한 16개의 팀은 9일날 2차 예선전에 참여해 듀얼 토너먼트 3전 2선승제로 본선 진출을 위한 승부를 겨뤘다.

▲ 출처=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위메이드가 올해 하반기 ‘미르의 전설2’ IP 사업의 포문을 웹드라마로 열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중국의 유명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YZ스타게임과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계약을 지난 10일 중국에서 발표했다. 위메이드와 YZ스타게임은 지난 6월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대규모 프로젝트 발표회(BIG PLAN)에서 ‘미르의 전설2’ 웹드라마 제작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한중 문화 교류와 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가 프랑스 유명 엑스포에서도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재팬 엑스포(Japan Expo)’에서 게임빌의 ‘드래곤 블레이즈’가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특히 유저들이 스스로 마련한 ‘드래곤 블레이즈’의 코스프레까지 현장에 등장하면서 사진 촬영이 이어지는 등 이목이 집중되었다. 더불어 최신작 ‘워오브크라운’의 인기 캐릭터인 ‘에보냥’도 인형으로 등장하여 주목을 받았다.

#아크레스트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렌즈 보호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필터 ‘아크레스트(ARCREST)’를 신규 런칭하고, 이와 함께 망원 줌 렌즈 AF-P NIKKOR 70-300mm f/4.5-5.6E ED VR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운 렌즈 보호 필터 브랜드인 아크레스트는 반사 방지를 나타내는 ‘Anti-Reflection’과 정점(頂點)을 뜻하는 ‘CREST’를 조합한 명칭으로 ‘반사 방지의 정점을 찍는 필터’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렌즈에 이용 가능하다.

▲ 출처=니콘

#솔리드싱크OV-40L 스마트엑세스는 노트북 충전보관함 SOLID Sync OV-40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ID Sync OV-40L은 노트북 전용 충전 보관함으로 스마트 교육과 업무 환경에 사용되는 다수의 노트북을 쉽게 충전, 보관할 수 있다. OV-40L에 이어 출시될 소형 버전 OV-20L과 OV-30L 등 SOLID Sync OV 시리즈에 대해 스마트엑세스는 "사용자의 다양한 노트북 등 디바이스를 충전함에 내장된 멀티 콘센트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제품별 호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과 기존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소형 충전 보관함과 더불어 제품 라인업 확장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고 소개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