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로스트킹덤 네시삼십삼분은 일본 도넛츠와 팩토리얼게임즈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도넛츠는 2007년부터 일본을 중심으로 국내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모바일 게임과 웹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IT(정보통신) 기업이다. 대표 게임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폭주열전 단차의 호랑이’와 최고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모은 아이돌 리듬액션게임 ‘도쿄 7th 시스터즈’가 있다.

▲ 출처-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사이게임즈 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글로벌 1000만다운로드를 달성,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는 지난해 6월 글로벌 론칭 이후 한국을 비롯한 일본, 미국, 대만 등 총 150여개국에서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며 글로벌 출시 1년만에 1000만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에이지오브클랜 해피유니버스스튜디오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게임 ‘에이지 오브 클랜’에 20만명이 사전등록에 참여하며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기존 SLG 장르와 달리 요새 건설뿐만 아니라 ‘수호’에도 초점을 맞춘 독특한 플레이 방법이 획일화된 장르에 지친 유저들의 기대감에 부합한 것으로 분석된다.

#드래곤볼Z폭렬격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드래곤볼 Z 폭렬격전'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2주년 기념 DOKKAN 축제’ 뽑기 이벤트에 초사이어인4 ‘손오공’과 ‘베지터’등의 강력한 캐릭터가 등장해 획득할 수 있으며, 120시간 한정으로 3회 뽑기 중 1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23일 티켓 판매 시작 30초만에 1200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의 계획을 공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공명온라인 팡스카이가 삼국지 소재 전략 PC게임 '공명온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10일부터 7월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에 들어간다. '공명온라인'은 익숙한 '위, 촉, 오'의 3개 나라 중 한 나라를 선택해 치열한 국가전을 치르는 삼국지 소재 웹전략 게임으로, 시작부터 유비, 관우, 장비, 조운, 여포, 초선 등 낯익은 영웅들이 등장,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트레이더블 컬렉션 카드(오프라인 카드 상품, TCC) 프리미엄 골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TCC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캐릭터를 오프라인 카드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엘소드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 ‘천생엘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강남구 라움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에 티켓을 구매한 총 600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출시한 국내 게임 개발사 블루홀과 페이스북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을 위한 독점 콘텐츠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공식 페이스북 라이브는 7월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배틀그라운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방송되는 페이스북 라이브는 블루홀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주최하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밍으로 구성되며, 이후에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해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블루홀은 향후 2개월 동안 총 8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라이브 방송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소니PHA 소니코리아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사운드를 완성하는 프리미엄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품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플래그십 HRA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3, Φ4.4mm 밸런스 연결 지원 HRA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2A, 뛰어난 휴대성의 HRA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1A 등 사운드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PHA 시리즈 3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7월10일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행사 제품을 구매 후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과 사은품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