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6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그랑블루오디세이 구름컴퍼니는 자사의 모바일 SRPG ‘그랑블루 오디세이’에 신규 기능과 시스템 최적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상위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변경이 이뤄졌다. 먼저 인기 콘텐츠인 ‘부르투아 무한의 탑’에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됐다. 기존 일반 난이도 80층 이상을 클리어 한 유저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해당 난이도를 클리어할 시엔 더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로 ‘NOVA: 카데나, 해방의 사슬’을 공개했다.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추가했다. ‘카데나’는 체인을 활용해 적을 급습·결박하는 ‘체인아츠:테이크다운’, 체인 채찍이 만들어내는 소용돌이로 적을 난타하는 ‘체인아츠:터프허슬’ 등 화려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넥슨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정식 서비스 2주 만에 다운로드 7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검볼앤던전’은 지난 6월 22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정식 서비스 5일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순위 3위와 애플 앱스토어 앱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음양사 카카오는 2017년 카카오게임 최고의 기대작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의 8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음양사’는 모바일 RPG의 완성형으로 꼽히며, 전세계 2억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대작 게임이다. 고대 동양의 신비로운 세계관은 게이머들에게 신선함을, 주인공들과 식신들 하나 하나에 부여된 각각의 스토리라인은 마치 연극과 같은 몰입도를 선사하며 여기에 전략적인 전투와 수집, 깊이 있는 성장 시스템 등 지금까지 등장한 모바일 RPG의 핵심 재미를 집대성한 완성형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맡은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8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에 앞서 오는 17일부터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더뮤지션’은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피아노 연주 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의 개발사 아이즈소프트(현 라이머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으로 국내외 대중적인 여러 장르의 음악들을 피아노, 기타, 드럼 등 10여종의 다양한 악기로 연주해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연주한 곡을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버스커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가 부른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하고 의견을 남기는 등 소셜 요소가 접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출시를 앞두고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30:30 요새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는 이 이벤트는 일본 인기 유튜버와 일반 이용자가 팀을 이뤄 최대 120명이 요새전을 체험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4팀(한 팀 30명 구성) 중 한 팀에 속해 요새전을 토너먼트로 치르게 된다. 행사는 7월22일, 8월6일 도쿄도 내 회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NBA라이브모바일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NBA 라이브 모바일’에 ‘썸머 코트’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길거리 농구 시스템을 도입하여 새로운 선수 카드와 새로운 룰을 공개한다. '썸머 코트'에서는 기존 NBA 경기 규칙과 달리 길거리 농구만의 새로운 규칙이 적용된다. 먼저 경기는 하프 코트에서 진행되며 21점을 선취하는 팀이 승리를 가져간다. 또한 쿼터제, 공격 제한, 3초룰 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길거리 농구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새로운 썸머 라인업이 추가되었으며 썸머팩을 통해 특별한 선수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에서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금일부터 일반판과 한정판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판매는 7월6일 정오부터 23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판매처는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게임전문 온라인 쇼핑몰,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이다.

#마블퓨처파이트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인기 마블(MARVEL) 콘텐츠인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악당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로 꾸며졌다. 스파이더맨의 오랜 숙적인 ‘샌드맨’, ‘리자드’, ‘크레이븐 더 헌터’, ‘라이노’, ‘미스테리오’, ‘벌쳐’ 등 총 6종의 캐릭터가 마블 퓨처파이트의 세계에 합류한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한게임섯다M NHN엔터테인먼트가 신규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M’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한게임 섯다M’은 카드게임의 명가 한게임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 게임으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PC 버전 ‘한게임 섯다’의 강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 버전만의 새로운 캐릭터와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주 신규 모험 챕터 추가에 이어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글로벌 인기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죠세핀’을 최초로 선보였다. ‘죠세핀’은 붉은 장미 해적단의 선장으로 전대의 선장이었던 ‘하이레딘’의 딸이다.

#갤럭시노트FE LG유플러스가 ‘갤럭시 노트 FE(Fan Edition)’를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 FE의 출고가는 69만9600원이며, 출시 색상은 ‘블루 코랄’, ‘블랙 오닉스’, ‘실버 티타늄’, ‘골드 플래티넘’ 총 네가지다. 갤럭시 노트 FE는 방수·방진, 홍채인식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했다. 특히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Bixby)’와 리마인더 기능을 더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