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첫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번에 공개한 영웅은 6개로 이뤄진 ‘데스티니6’의 세력 중 하나인 ‘이누아’ 세력의 ‘야누크’와 ‘진’ 세력의 ‘샤오링’ 등 총 2종이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캠페인 모드 챕터 확장과 신규 캐릭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저 캠페인 모드가 기존 30챕터에서 35챕터까지 확장된다. 캠페인 모드는 이용자가 용병단의 단장이 되어 진행해 가는 스토리 기반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테이지는 챕터별 보통과 어려움 난이도를 구분해 총 100개가 추가되며, 이에 따른 새로운 스토리와 다양한 신규 용병을 만나볼 수 있다.

▲ 출처=네오위즈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해 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 PC방 이벤트를 진행해 정식 업데이트되지 않은 신규 영웅 2종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PC방 이벤트로 미리 선보이는 영웅은 ‘욘두’와 ‘드랙스’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일원이다. 이들은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서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식 업데이트 전에 PC방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대규모 PvP(유저간 대결)와 신규 차일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인 매시브(Massive) PvP 콘텐츠 ‘엔들리스 듀얼(Endless DUEL)’을 선보인다. ‘엔들리스 듀얼’은 기존 ‘데빌럼블’의 운영 방식에 불만을 품은 천사형 악마 ‘나탈리스’가 주최하는 새로운 PvP 콘텐츠로, 차일드의 스킬·배치 등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에서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오프닝 곡 ‘글로리 데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8일 정식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기존 인기곡과 신곡 등 총 146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드래곤가드S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래곤가드S for kakao’의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모바일 MMORPG의 원조라 불리우는 ‘드래곤가드S’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와 2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 실시간 진영 전투와 파티플레이, 국내 최초 실시간 무한필드 이용자간 대결 등 압도적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진화용병 ‘세비지 버서커’를 공개했다. 용병 ‘세비지 버서커’는 양손 대검을 주무기로 사용해 공격을 가하는 일반 용병으로 이번 진화를 통해 더욱 파괴력 넘치는 기술을 선보인다. 먼저, 1차 진화 시 무기 크기가 커지고 공중에서 상대를 밀쳐내는 거리가 늘어나며, 2차 진화 시 상대의 방어 기술을 꿰뚫는 강력한 쇼크웨이브를 발사한다. 여기에 궁극 진화하면 이동속도 증가와 몸집이 커지는 것은 물론 상대가 무적 상태여도 공격 가능하다.

#소울시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클래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시커’에서 신규 궁극 초월 영웅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소울시커’의 최고 영웅 등급인 궁극 초월 영웅은 특수 공격이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시 강력한 공격력과 능력치를 자랑한다.

▲ 출처=블랙비어드

#디스토피아:더크림슨워 블랙비어드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디스토피아: 더 크림슨 워’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젼으로 동시에 정식 출시됐다. ‘디스토피아: 더 크림슨 워’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보기 드문 사이버펑크 SF 액션 RPG로, 올 초 해외 일부 국가에서 진행된 소프트런칭을 통해 정식 출시 전부터 해외 시장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수많은 SF 장르의 팬들로부터 빠른 정식 출시에 대한 요구가 쏟아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진행된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도 수많은 참가자가 몰리며 출시 전부터 한국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다.

#에오스:피닉스 미스터블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가 ‘에오스:피닉스’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오스:피닉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은 이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달 중 총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1차 업데이트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19일로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신서버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 천상비’가 오는 13일 신서버 ‘와룡승천’ 오픈을 앞두고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기존 클라이언트에 접속 후 와룡승천 서버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하면 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 테마로 ‘얼라이브’라는 부제와 함께 신규 동화맵 ‘신데렐라’를 추가했고, 여름 방학 이벤트 1탄 ‘닥터헬을 찾아라’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매년 여름 시즌 테일즈런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올해 역시 ‘얼라이브’라는 부제와 함께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신데렐라’의 스토리를 차용한 동화맵을 추가했다. 테일즈런너 얼라이브는 내달 18일까지 약 두 달간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은 자사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8일, 많은 유저들이 주목했던 ‘강철의 거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지금껏 만나보지 못했던 ‘아크엔젤 시스템’이 최초로 등장할 예정이어서 남다른 스케일의 전투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후지필름콘테스트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국내 신진 사진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라이징 포토그래퍼 콘테스트’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라이징 포토그래퍼 콘테스트’는 세계 여행 정보의 바이블로 알려진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가 주관하고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와 캐나다관광청이 후원하는 신진 사진가 발굴 프로젝트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7월5일부터 7월31일 자정까지 론리플래닛 코리아 웹사이트에 포트폴리오 등록으로 지원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3인은 9월에 후지필름 X-T2를 사용하여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앨버타 주, 온타리오 주를 여행하며 사진을 촬영하고, 결과물은 후지필름 X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나의 인생템은 무엇일까?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