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추억의 선수 박찬호 선수카드를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사만루2017'에 추가되는 ‘코리아특급’ 박찬호 선수카드는 한국인 메이저리더로써 아시아 최다 승 등 현역시절 다양한 기록을 남긴 만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팡사격장 최근 카지노사업부를 신설한 팡스카이가 아케이드사업부를 신설, '팡사격장'이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인 아케이드게임 사업에 진출한다. 팡스카이는 전국 60여 개의 코만도 사격장 가맹점을 거느린 엔지지프로패셔널과 사격 게임기 '코만도'의 한국 및 전세계 총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 출처=팡스카이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7월 통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이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거나, 정해진 플레이 누적 타임을 달성하면 포인트가 지급되고, 이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브리타운스윗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이 전 세계 140여개국의 구글 피처드(추천 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운 스윗’은 플레로게임즈의 대표작 ‘에브리타운’의 IP(지식재산권)로 제작된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 가능한 쉬운 조작 방식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 승부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션과 스테이지 등을 자랑한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DC코믹스 세계관 내 대표 영웅 배트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다크나이트 배트맨은 1939년에 처음 코믹스에 등장한 이후로 슈퍼맨과 더불어 DC 코믹스 세계관을 대표하는 슈퍼히어로로 자리잡은 영웅이다.

#삼국지조조전온라인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전투 콘텐츠 ‘연합’을 추가했다. ‘연합’은 20명에서 최대 35명까지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으로, 군주 랭크 15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군주 랭크 30이상이면 ‘1500금전’으로 직접 ‘연합’을 개설할 수 있다.

#불량인 우수한 게임성과 화끈한 CBT 이벤트로 관심을 모았던 35억 신화 ‘불량인’이 모습을 드러냈다. 팡스카이는 해외에서 35억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대작 애니메이션 IP의 MMORPG '불량인'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불량인'은 해외 동영상 플랫폼에서 35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화강호지불량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무협 MMORPG로, 콘솔급 그래픽과 태그매치 등 MORPG의 요소를 도입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보스 몬스터 ‘자쿰’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힘을 지닌 ‘자쿰’은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인기 보스 몬스터로, 50레벨 이상 유저 10명이 협력하는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공략할 수 있다.

#위십배틀 조이시티는 3D 전함 액션 모바일게임, ‘워쉽배틀’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대규모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선 ‘워쉽배틀’의 게임내 질적 향상을 위해 에피소드가 개편된다. 새롭게 개편된 에피소드에는 챕터별로 분리가 되며, 해당 챕터를 완료하면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이를 클리어 할 경우,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헬 난이도가 추가돼 새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 중인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는 신규 장수 공손찬·서황을 포함해 새로운 아이템과 게임 편의성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북평의 군주 공손찬과 위나라 장수 서황이 새롭게 추가됐다. 북평의 군주 공손찬은 촉의 군주 유비와 동문으로 원소에게 패하기 전까지 북방 최강의 군벌로 이름을 떨친 장수다. 게임 내에서는 아군 전체의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기술과 검기를 날리는 등 강력한 공격으로 전장을 압도한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의 초보자용 공략을 공유하는 ‘초보자용 꿀팁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볼앤던전’의 ‘초보자용 꿀팁 공유’ 이벤트는 신규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자신만의 공략을 작성에 각종 공략 게시판에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라이트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가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트’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는 신규 영웅 속성 추가 및 전투 시스템 개편 등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신규 게임모드 ‘스튜디오’ 모드의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은 지난 5월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3주간 진행한 OBT에서 총 참여 인원 10만여명, 창작 맵 플레이 시간 7만7000시간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스튜디오’ 모드를 7월 13일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에 신규 장비 ‘로간 반지’ 등을 추가하고 초특급 선물을 증정하는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간 반지’는 대인 공격력 및 대인 피해 감소 능력을 기본 옵션으로 보유해 대인전에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대인전 전용 장비다. 해당 장비는 탐험, 합성 등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스페셜포스2 드래곤플라이는 비엔에프게임즈와 ‘스페셜포스2’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웹 브라우저용 하이퀄리티 FPS 게임 개발을 위해 웹 플랫폼 기반 전문 FPS 게임 개발사인 BNF와 글로벌 75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스페셜포스2’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BNF사를 통해 웹에서 즐길 수 있는 FPS 게임을 출시 예정이다.

▲ 출처=트라이톤

#히어로스카이 이노스파크의 글로벌 전략 게임 ‘히어로스카이’의 글로벌 서비스를 트라이톤이 제공하게 된다. 트라이톤은 이노스파크와 '히어로스카이'의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17년 7월 20일부터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나이트슬링거 게임빌이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힘을 지닌 ‘우마왕’을 영입할 수 있는 ‘우마왕 강림 던전’을 오픈했다. 내달 12일까지 유저들은 강림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용사의 증표’를 모아 특별한 용사를 영입할 수 있다.

▶지금 시작하는 게임&가젯 라이프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