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마녀의샘3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제 18회 힘내라! 게임人상’의 대상에 키위웍스가 개발중인 멀티엔딩 RPG ‘마녀의 샘3’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마녀의 샘3’은 인디 개발사 키위웍스의 인기 시리즈물로, 마녀를 퇴치하는 기존 게임의 공식에서 벗어나 마녀를 직접 육성하는 발상의 전환과 이를 통한 신선한 게임 감각을 자랑한다. 게임 속 시간의 흐름에 따른 성취와 시리즈 특유의 멀티 엔딩, 그리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피파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 ‘얼티밋 레전드(Ultimate Legend)’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최상의 능력치를 보유한 ‘얼티밋 레전드’ 선수 3인은 브라질의 황금기를 개척한 최연소 발롱도르 수상자 ‘호나우두’를 비롯,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 아르헨티나를 월드컵 정상에 올려 놓은 ‘마라도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많은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한 프랑스의 ‘앙리’가 포함됐다.

▲ 출처=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글로벌 900만유저가 기다린 ‘섀도우버스’ 제5탄 ‘동화 속 세상’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사이게임즈 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제5탄 동화 속 세상’ 신규 카드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5탄 동화 속 세상’은 총 104장의 카드로 테마에 걸맞게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일러스트가 단연 돋보인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늑대개팀 ‘티나’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티나’는 막강한 화력과 빠른 기동력을 보유한 여성 캐릭터로, ‘샤프 슈팅’, ‘히트 샷’ 등 원거리 공격과 공간 장악 등을 통해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에 강림 던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림 던전’은 4성, 5성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형 콘텐츠로 일정 주기별로 등장하는 영웅과 난이도의 구성이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어려움’, ‘지옥’ 등 두 개의 난이도로 이뤄진 이번 강림 던전에는 마이어스 왕국의 4성 영웅 ‘그리폰’이 출현하며, 던전 플레이 및 완료 횟수에 따라 해당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영웅조각과 루비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다섯왕국이야기 고품질의 그래픽과 화려한 화면 연출을 특징으로 남다른 비주얼을 강조하는 감성 비주얼게임 ‘다섯왕국이야기’가 정식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네시삼십삼분은 너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감성 비주얼 역할수행게임(RPG) ‘다섯왕국이야기’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게임 사전예약페이지와 공식카페, 페이스북 팬페이지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우파루팡 NHN 629의 3매치 퍼즐게임 ‘우파루팡’이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동영상 보기’를 포함한 6종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동영상 보기’ ▲레벨에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신규 콘텐츠 ‘크라운 랭킹’과 ‘Z블록’ ▲기존 이용자들이 특히 기다려왔던 ‘신규월드’와 ‘신규 우파루 캐릭터’, ‘라인 로그인’의 추가다.

#오션앤엠파이어 조이시티는 자사의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의 6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션 앤 엠파이어’의 '몬스터 레이드’ 시스템이 추가 된다. '몬스터 레이드'는 ‘필드에 생성된 거대 몬스터를 집결로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으로 각 레벨별 속성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일 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서버의 유저와도 채팅이 가능하도록 ‘월드 서버 채팅’을 새롭게 선보인다.

#서머너즈워 전세계가 즐기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서비스 3년이 지난 시점에도 전세계에서 마켓 순위를 큰 폭으로 상승시키며 굳건한 흥행 저력을 증명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대표 RPG ‘서머너즈 워’는 지난 28일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5위,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서비스 사상 첫 1위를 달성했다.

#스페셜포스PSVR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에서 개발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용 게임인 ‘스페셜포스 PS VR’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스페셜포스 PS VR’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플레이어는 화염이 자욱하고 진한 화약냄새가 코를 찌르는 전장에서 각종 화기로 중무장한 적들을 맞이하여 다양한 최신식 무기로 통쾌하게 무찌르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특히 게임 중 플레이어가 고정포대를 탈취하거나 드론 및 탱크를 조정하여 월등한 화력으로 다수의 적을 일거에 제압하는 장면은 전투의 긴장감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짜릿한 슈팅 쾌감을 제공한다.

#음양사 카카오는 최근 비공개 프리미엄 테스트를 시작한 2017년 카카오게임 최고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에 등장하는 국내 대표 성우 다섯 명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총 5종으로, 모바일 RPG ‘음양사’ 속 주요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김영선’(세이메이 역)과 ‘최덕희’(카구라 역)를 포함해, ‘박성태’, ‘이주희’, ‘정혜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성우 5인방의 인터뷰가 각각 담겨 있다.

#로열블러드 게임빌은 자사 MMORPG 기대작 ‘로열블러드’가 ‘유나이트 유럽 2017’에서 호평받았다고 밝혔다. 현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고 있는 ‘유나이트 유럽 2017’에서 게임빌의 ‘로열블러드’가 주목받고 있다. 전 세계 8개국을 순회하며 열리는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인 '유나이트'는 유니티 기반의 다양한 게임 및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강연과 부대행사가 이어지는 지식 공유와 네트워킹의 장이다. 게임빌의 ‘로열블러드’는 앞서 ‘유나이트 LA’, ’유나이트 서울’에 이어 유럽에서도 소개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 출처=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소니코리아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터치 스크린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를 새롭게 출시하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터치는 23형 HD 터치 스크린과 최대 80형의 화면을 구현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탑재한 인터렉티브 프로젝터로, 테이블이나 벽에 스크린을 투사해 사용할 수 있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다. 소니의 SXR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적외선과 내장 카메라, 그리고 실시간 감지 기능을 결합해 빠르고 부드러운 터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홈스크린 스킨은 터치 기능을 위해 설계돼, 밝은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EOS 6D Mark II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최신 기술의 탑재로 완벽한 진화를 이룬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Mark II’를 발표했다.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였던 전작 'EOS 6D’는 풀프레임 카메라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일조하며, 2013~2016년 4년 연속 국내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라는 철옹성을 구축했다. 그 계보를 이어갈 신제품 ‘EOS 6D Mark II’ 역시 정통 풀프레임 DSLR에서만 느낄 수 있는 광범위한 표현 영역을 필두로, 고해상도의 극한의 화질, 우수한 AF 성능, 편의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에코벡스 글로벌 가전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서울 장충동 소재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공식 진출 선언 및 가성비와 편리함을 갖춘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코백스는 ‘일상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Live Smart, Enjoy Life)’라는 가치를 장려하기 위해 20년간 로봇 기술을 연구해온 로봇 전문 기업이다. 지난 1998년 중국 쑤저우에서 설립된 이후 2006년부터 가전용 로봇 청소기를 제작 및 판매해왔으며, 중국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65%를 차지하며 중국 최고의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에코백스는 현재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지역 등 전 세계 31개국에서 다양한 가전 로봇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중국 상하이 증시 기업공개 (IPO)를 추진 중에 있다.

#갤럭시S8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로즈 핑크, ‘갤럭시 S8’ 코랄 블루 색상을 30일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규 색상 출시를 통해 다양한 색상의 ‘갤럭시 S8+’ ‘갤럭시 S8’의 라인업을 한층 확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갤럭시 S8+’와 ‘갤럭시 S8’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감성적인 색상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 역시 자연의 멋을 담은 아름다운 색상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해 감각적이고 품격 있는 색상을 완성했다.

#브라운핸드블렌더 독일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은 다가오는 핸드블렌더와 블렌더의 시즌을 맞이하여, 배우 이서진을 브라운 핸드 블렌더와 블렌더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바쁜 아침, 주스하는 15초 습관'이라는 슬로건으로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단 15초만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주스를 즐길 수 있는 핸드블렌더와 블렌더의 장점을 극대화한 광고를 제작할 예정이다.

#라이카카메라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Leica)가 글로벌 스트리트 사진 크루 ‘위 아 더 스트리트 ’의 전시와 사진 워크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 아 더 스트리트’는 션 롯맨(미국), 니콜라스 도미니크 탈볼라(미국), 조쉬 화이트(캐나다), 아이크벵차(싱가폴), 준쿠 니시무라(일본), 철수 김(일본) 등 6명으로 이루어진 다국적 스트리트 사진가 모임으로서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아티스트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