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게임 내에 ‘아카식 레코드 포인트샵’을 오픈하고 여름맞이 이벤트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등 유저 혜택 강화에 나선다. 28일 오픈되는 ‘아카식 레코드 포인트샵’은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내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의 확률 상향에 따라 기존에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를 구매한 유저들에게 보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이용기간은 2017년 12월 31일까지이다. 유저들은 기존 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 받은 포인트를 사용해 포인트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출처=네오브릭스

#트리오브라이프 네오브릭스는 오드원게임즈의 ‘트리오브라이프’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네오브릭스는 본 계약과 함께 올해 여름부터 ‘트리오브라이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에이지오브클랜 해피유니버스스튜디오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게임 ‘에이지 오브 클랜’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이지 오브 클랜’은 미지의 영토에서 자원을 조달해 자신의 요새를 구축하고 부대를 육성, 숨막히는 대규모 전쟁을 펼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단순히 건설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요새 ‘수호’에도 중점을 둬 다른 전략 게임과 차별화를 모색했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발매하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발매 일정을 7월28일로 확정하고, 한정판 구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아케이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명작 리듬 게임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는 기존 시리즈의 인기곡과 신곡 등 약 140여곡의 방대한 분량이 수록될 예정이며,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와 플레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한다.

#언어씽마스 윈킹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스테이션(PS) VR게임 ‘언어씽 마스(Unearthing Mars)’의 여름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언어씽 마스’는 플레이스테이션(PS)기기에서만 즐길 수 있었지만 PC플랫폼인 ‘스팀’에서도 판매를 시작해 PC버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 출처=윈킹엔터테인먼트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롯데칠성음료와 제휴를 맺고 ‘메이플스토리 x 롯데칠성 콜라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10월31일까지 진행되며, ‘립톤(Lipton) 아이스티’ 등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그려진 롯데칠성음료 구매시 제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메카냥이’ 코스튬을 공개했다. ‘로스트사가’는 귀여운 매력으로 소장욕구를 자극 시키는 ‘메카냥이’ 코스튬과 함께 유니크 장비 ‘미드나잇 낫’을 선보였다. 화려함이 돋보이는 ‘미드나잇 낫’은 날카로운 낫으로 상대의 시야를 가리는 얼티밋 사이드 기술이 특징으로 ‘메카냥이’ 코스튬과 함께 비밀상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서머너즈워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3년간 '서머너즈 워'가 최고의 RPG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성원해준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글로벌 IT교육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7태제’ 중 ‘카미엘(성기사)’과 ‘피요엘(마법사)’을 최초 공개한다. 더불어 기존 ‘듀얼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트리플 카드’도 최초로 선보인다. ‘트리플 카드’는 듀얼 카드를 합성하여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