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제공)

■ 핫&뉴 NH농협생명, 농업인에 특화 농사랑NH보장보험출시

NH농협생명은 26일 농업인 특화 보험인 ‘농사랑NH보장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농촌에 많은 고령자들을 위해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책임진다. 1종(실속플랜)의 경우 인수기준을 완화해 고혈압·당뇨·고지혈증이 있어도 합병증이 없고 일정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가입할 수 있다.

1종(실속플랜)에 대해서는 감액기간과 감액금액을 확대하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해 유병자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농업인들이 자주 당하는 사고에 대해 보장을 강화했다. 농사랑재해골절진단자금은 5대재해골절, 농사랑재해수술자금은 특정재해손상에 대해 2배의 보험금(1회당 20만원)을 지급한다.

시니어안심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 헬스케어스비스에 고연령의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효도콜 서비스는 65세 이상 고객에게 월 1회(만성질환자 월 2회) 전담 간호사가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상담해준다. 간호사 동행 및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는 서울 소재 상급종합병원 방문 시 차량으로 에스코트 해주고 의료기관 내에서 전담 간호사가 동행해주는 서비스다.(서울·경기 거주 고객 제외) 

면역건강증진 의료지원 서비스는 농협생명의 농촌순회무료진료와 연계해 면역세포(NK세포) 활성도를 검사해준다.

‘농사랑NH보장보험’은 농업인을 위한 착한 공익적 상품이다. 출시로부터 1년 동안 판매되는 계약에 대한 월납환산초회보험료의 10%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기부해 농업인 실익 향상에 기여한다. 기부금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서 농·축산물 수요처 발굴, 농산물 소비 촉진, 농촌 발전 연구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보험료는 1종(실속플랜) 순수보장형으로 20년 월납, 주계약의 경우, 40세 남자 4만7660원, 40세 여자 3만5960원이다.(가입금액 1000만원, 100세 만기)

 

■ 하나카드, 골라서 혜택 받는 ‘1Q카드 내맘대로’ 출시

하나카드는  26일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서 쓸 수 있는 ‘하나멤버스 1Q카드 내맘대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내맘대로 서비스와 옵션 서비스, 공통 서비스 3가지로 구성돼 있다.각 영역별 사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하며 △전월 실적이 60만원 미만인 경우 1만 하나머니 △6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2만 하나머니 △100만원 이상인 경우 4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된다.내맘대로 서비스는 6개 영역에서 3개 영역을 선택하면, 이용 금액의 5~30%를 하나머니로 적립(주유가맹점은 리터당 100하나머니)해주는 서비스다. 6개의 영역은 △외식 △레져·문화 △쇼핑 △트렌드쇼핑 △교통 △생활비 등으로 구성됐다.

 

■ 경남은행, 국고보조금 결제 전용'e나라도움체크카드' 출시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26일 국고보조금을 교부 받는 개인·기업·단체를 대상으로 ‘e나라도움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가보조금 결제 전용카드인 e나라도움체크카드는 클린카드 기능이 적용돼 유흥·사행 등 일부 특정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일시불 거래가 가능하다.별도 연회비는 발생하지 않으며 결제내역 SMS알림서비스는 무료로 발송된다.e나라도움체크카드는 국고보조금을 교부 받는 개인·기업·단체는 누구나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단 발급 내역과 사용정보는 국고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위해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로 전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