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우리은행, BNK경남은행, 롯데카드 제공)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출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을 출시하고 KB국민은행 창구를 통해 확대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은 ETF(상장지수펀드)로 펀드를 구성해 펀드비용을 낮춰 고객의 수익률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업계 최초 선보인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으로 변액보험 상품 자체를 자산관리 솔루션화 한 상품이다.

고객이 선택한 ETF투자전략(스마트베타/글로벌자산배분 중 택1)과 투자성향(적극투자형/균형투자형/안정투자형 중 택1)에 따라 6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는 ETF 모델 포트폴리오에 국내 최대 ETF 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이 매 분기 시장상황에 맞는 펀드 배분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따라 각 모델 포트폴리오 내 하위 ETF 펀드들의 투자 비중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고객은 단일 형태의 자산배분형 펀드가 아닌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음으로써 펀드비용 절감, 투자성향 반영, 투자의 투명성 및 탄력적인 시장대응의 장점을 누리며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험료는 일시납 가입 시 1000만원 이상, 적립형인 경우 매월 20만원 이상이며 보험 기간 중 고객이 원할 경우 투자유형을 변경하거나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해지하고 직접 펀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 우리은행, 통신사 연계 ‘인도네시아 해외송금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해외송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인도네시아 현지 통신사를 연계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현지 휴대폰번호만 알면 우리은행 영업점과 위비뱅크 ‘위비 퀵글로벌송금’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해외 수취인의 은행 정보, 계좌번호 등 복잡한 수취인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1회에 최대 1천만 루피아(약 86만원)까지 송금가능하고, 현지에서 별도의 수령절차 없이 통신사의 모바일 지갑에 전자화폐(E-MONEY) 형태로 입금된다.

특히, 중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전체 송금비용이 은행권 최저 수준인 1만원으로 저렴하고, 모바일플랫폼 위비뱅크에서는 24시간 365일 송금이 가능하다. 외국인을 위해 인도네시아어를 비롯한 5개 외국어로 서비스도 제공된다.

■ BNK경남은행, 4차산업혁명에 투자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출시

BNK경남은행은 글로벌 메카트렌드인 4차 산업혁명에 투자하는 'NH-Amundi 차세대 성장동력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주식)'을 판매 개시했다.

NH-Amundi 차세대 성장동력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주식)은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분야 국내기업의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핵심 영역에 투자한다.

특히 인공지능ㆍ빅데이터ㆍ공유경제ㆍ바이오테크ㆍ전기차ㆍ자율주행차ㆍ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 관련 주식을 주요 테마로 사업모델ㆍ밸류에이션ㆍ혁신역량 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운용된다.

게다가 목표수익에 도달하면 주식을 전량 매도한 후 국내 단기채권 등에 재투자함으로써 달성된 수익을 안정적으로 보존 추구한다.

NH-Amundi 차세대 성장동력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주식)은 누구나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 롯데카드, 생활업종서 20% 할인하는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간편결제 및 주유비와 대중교통요금 할인을 지원하는 '카카오페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카카오톡 앱 내에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되는 간편 모바일 결제서비스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쇼핑, 식사, 항공 등 생활 전반 1700여개 가맹점 이용금액이 20% 할인되며 특히 카카오드라이버는 이용금액의 30%를 할인해준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60만원/100만원 이상이면 각 1만 5천원/2만원/3만원 한도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그 금액의 5%의 할인한도가 생성된다. 이 한도는 교통비 할인에 쓸 수 있어 주유소에서 유종에 상관없이 리터당 60원 할인을 받거나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1만 2천원, 해외겸용(Master)은 1만 5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