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자료사진 / 출처 = 익스피디아

[트렌드] “한국 청소년 74%, 1년에 2회 이상 가족여행간다”

한국 청소년의 74%는 1년에 2회 이상 가족여행을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전세계 28개국 1만7079명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관련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는 13~17세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자녀가 없는 성인으로 구성됐다.

익스피디아 조사에 따르면 한국 청소년은 전 세계 주요 28개국 중 가족여행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 년에 두 번 이상 가족여행을 가는가?’에 대한 질문에 한국과 태국은 10명 중 7명 이상(각각 74%)이 간다고 답해 공동 1위를 했다. 2위는 멕시코(66%), 3위는 일본(57%)과 인도(57%)였다.

아시아 국가의 청소년들은 대체적으로 가족여행을 자주 간다고 응답했으나 홍콩(29%)만은 예외로 전 세계에서 가장 드물게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 다수의 유럽과 미국의 청소년은 절반 정도만 연중 2번 이상 가족여행을 한다고 답했다. 프랑스 51%, 스웨덴 47%, 미국 45% 였다.

한국 부모의 68%는 가장 선호하는 여행 동반자로 자녀를 선택했다. 브라질(61%)과 스웨덴(60%) 부모도 자녀와의 여행을 선호했다.

반면 부모와의 여행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다. 태국(24%), 인도(18%), 말레이시아(16%), 한국(15%)은 그나마 다른 나라에 비해 부모와의 여행 선호도가 높았으나 자녀와의 선호도에 비하면 낮은 수치다. 핀란드는 0%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가 없는 성인의 경우 부모와의 여행 선호도가 태국(59%), 말레이시아(38%), 싱가포르(36%), 한국(33%) 순으로 유자녀보다는 높게 나타났다.

유럽과 남미 지역은 배우자와의 친밀감 형성을 위해 배우자와 둘만의 여행을 하고 싶다고 답한 사람이 많았다. 핀란드(82%), 멕시코(64%), 스페인(56%), 브라질(53%) 순이었다.

반면 아시아 대부분 국가의 부모들은 아이와 떠나는 것을 선호했다. 한국과 태국 부모는 각각 8%와 6%만 둘이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응답자 대부분은 자신의 가장 행복한 추억이 가족여행 경험에서 기인했다고 답했다. 특히 청소년들은 성인 응답자보다 가족여행에 대한 행복감이 높았다고 익스피디아는 설명했다.

가족여행에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추억이 생겨났다고 응답한 청소년은 태국(79%), 말레이시아(78%), 브라질(76%), 한국(70%) 순으로 많았고 일본(44%)과 홍콩(48%)은 가장 적었다.

부모도 비슷했다. 태국(82%), 말레이시아(81%), 한국(74%), 브라질(69%) 순으로 가족여행에서 행복한 추억이 생겨났다고 답했다.

▲ 몽골 게르 / 출처 = 참좋은여행

[해외여행] 세계 3대 별관측지 몽골, 별자리 여행 어때요?

참좋은여행이 세계 3대 별관측지 몽골에서 전통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상품을 선보였다.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자 고민 중인 가족 여행객 또는 이색적인 나라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몽골 여행의 적기는 여름인 6월부터 8월까지다. 겨울이면 영하 40~50℃까지 온도가 내려가 관광을 즐기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참좋은여행은 이 상품을 적기에 해당하는 3개월만 한정 판매한다.

체험 일정으로 '테렐지 국립공원(Terelj National Park)'에서 몽골인의 전통 가옥 '게르(Ger)'를 직접 짓고 숙박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유목민 전통차 수테차와 다양한 유제품을 만들고 시음하며, 몽골 찰현악기 마두금과 토속민요 오르띵또를 즐길 수 있는 전통 공연을 관람한다. 국립공원 내 엉거츠 산에서 능선을 따라 약 3시간 구간의 트레킹 코스를 즐긴다.

아울러 몽골은 세계 3대 별자리 관측지로 유명하다. 전문 강사의 진행 하에 체계적으로 별자리를 관측한다. 실내 영상 교육, 망원경 사용법 학습 후 야외 육안 관측, 장비를 이용해 별을 관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몽골 수도 독립 선언의 중심지 '수흐바토르 광장(Suhbator Square)' ▲몽골 왕족의 마지막 황제가 살았던 '복드칸 겨울궁전(Winter Palace of Bogd Khaan)' ▲몽골 수도 전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이승 전망대(Zaisan Memorial)' 등을 방문한다.

참좋은여행의 몽골 여행 상품은 3박4일, 4박5일 2가지 코스로, 매일 출발한다. 대한항공 또는 몽골리안 항공을 이용한다. 왕복 항공, 전체 일정 관광지 입장료, 식사, 호텔, 차량, 1억원 여행자 보험을 포함한다. 몽골 비자 비용 및 가이드·기사 경비는 불포함 사항이다. 자세한 사항은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외여행] 성수기가 걱정된다면? 전세기로 유럽 여행

KRT 여행사는 성수기를 공략해 전세기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선 발칸 일주 상품이 마련됐다. KRT의 발칸일주 상품은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보스니아 3국을 9일 동안 돌아보며 발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항 노선이 없어 경유가 필수로 여겨졌던 지역을 아시아나 항공 전세기를 타고 베니스로 방문해 보다 편안한 관광이 가능하다.

주요 코스로는 슬로베니아의 호반 휴양지 블레드를 시작으로 자연의 보고인 포스토이나로 이동한다. 포스토이나 종유 동굴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길다고 알려졌다. 크로아티아에서는 황금빛 섬 크르크를 비롯 스플리트의 디오클레티안 궁전, 아드리아해의 보석 두브로브니크 등 핵심 명소를 중심으로 둘러본다.

▲ 이탈리아 베니스 / 출처= KRT 여행사

이탈리아 일주 상품도 있다. KRT가 추천하는 이탈리아 일주 상품은 베니스 직항 아시아나 항공 전세기를 이용한다. 그림 같은 풍경의 도시 베니스, 시간이 멈춘 중세 마을 시르미오네, 밀라노, 폼페이 등 다채로운 색깔을 지닌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를 9일간 여행한다.

코스에 포함된 해변 마을 친퀘테레는 파스텔톤 집들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져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의 배경으로 등장했던 피렌체에서는 화려한 르네상스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두오모 성당을 방문한다.

본격적인 휴가철 좌석 확보가 어려운 가운데 전세기 상품을 공략하면 여행을 쉽게 떠날 수 있다고 KRT 측은 설명했다.

[여행정보] “해외여행, 앱만 잘 깔아도 ‘부주의 비용(멍청비용)’ 줄일 수 있다”

부주의로 낭비한 비용이라는 의미의 ‘부주의 비용(멍청비용)’이 신조어로 떠오르고 있다. 늦잠을 자서 아침에 탄 택시 비용,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을 제 가격에 구매 등 조금만 주의했다면 쓰지 않았을 비용을 포함한다.

‘부주의 비용’은 여행에서도 자주 발생한다. 부주의 비용은 계획과 세심함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자유여행의 경우 항공권 및 숙박 예약부터 일정 짜기까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많아 조금만 부주의해도 불필요한 지출이 생길 수 있다. 올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새는 돈을 줄이고 합리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앱 네 가지를 소개한다.

우선 특가 및 프로모션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여행 가격비교 앱 ‘스카이스캐너’가 있다. 여행경비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항공권은 같은 노선이라도 항공사와 여행사, 프로모션의 유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많은 여행사나 항공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들어가 특가 및 프로모션 가격을 확인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때 전 세계 항공권 가격 및 특가까지 한눈에 비교 검색해주는 앱이 있다. 바로 전 세계 수백만 건의 항공권을 단 몇 초 만에 분석해 가장 저렴한 가격을 무료로 보여주는 ‘스카이스캐너’다. 스카이스캐너는 한국을 포함, 전 세계 항공사와 여행사에 나와 있는 수많은 항공권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다. 항공사 및 여행사별 프로모션 가격도 검색 결과에 노출돼 같은 항공권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을 찾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택시비용 줄이고 대중교통으로 더 풍성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무빗’도 있다. 전 세계 대중교통 길 찾기 앱 ‘무빗(Moovit)’은 여행 초보자도 마음 편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빗은 전 세계 75개국 1200개 이상의 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 트램 등 도시별 교통수단에 따라 최적의 노선을 안내해준다. 이동 정보와 승차 및 하차 구간 등의 정보를 단계별로 보여주며, 알람을 켜둘 경우 앱을 매번 확인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타고 내려야 할 때를 알려준다.

신한은행 환전 앱 ‘써니뱅크’도 유용하다. 해외여행 시 외화로 환전할 때 드는 수수료도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줄일 수 있는 비용이다.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앱을 다운받아 환전하면 멀리 갈 필요 없이 손쉽게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최소신청금액 USD $100 이상일 때 신한은행 통장이 없어도 앱만 깔면 누구나 환전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환전 신청 후 30분 내로 가상 계좌에 환전 금액을 입금하면 인천공항 포함 원하는 신한은행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당일 수령은 불가하므로 적어도 하루 전에는 환전을 신청해야 한다.

‘트라비포켓 앱’은 여행 경비 관리 종결자로 불린다. 예산 계획이 낯선 이들에게도 보다 쉬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앱이다. 총 예산을 입력한 후 소비 내용을 기록하면 잔여 예산을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환율도 자동으로 환산되어 현지 통화는 물론 원화로 얼마나 소비했는지를 동시에 보여준다. 잔여 예산과 총 소비 예산을 한 번에 보여주기 때문에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다. 소비 목록은 식비, 쇼핑, 관광, 교통, 숙박 등 카테고리별로 설정 가능하며 사진 추가 기능으로 영수증을 촬영해 기록해 둘 수도 있다.

▲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 출처 = 제주항공

[여행정보] 제주항공이 전하는 항공여행 ‘꿀팁’

제주항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여행을 편하게 떠나기 위한 ‘꿀팁’을 공개했다.

제주항공은 우선 셀프 체크인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온라인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웹·앱 체크인 서비스는 탑승자가 직접 제주항공의 웹 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항공권 발권, 좌석 배정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홈페이지와 앱에서 모바일 탑승권을 클릭하고 제주항공 회원은 로그인, 타 사이트 구매 탑승객은 항공권과 여권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 한 뒤 탑승객의 이름과 좌석을 선택하면 체크인을 손 안에서 끝낼 수 있다. 또 인천국제공항에서는 무인발권기를 이용한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다. 탑승권 발급 및 좌석 선택 등을 위해 긴 줄을 서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여행자 스스로 수속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셀프 백 드롭 서비스도 활용도가 높다. 모바일 기기나 무인발권기로 탑승수속을 마쳤다면 수하물은 자동화기기를 통해 짐을 직접 맡기는 수하물 자동 위탁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가 직접 수하물을 맡길 수 있는 '셀프 백 드롭'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 3층 제주항공 카운터인 F구역에 위치해 있다.

무거운 짐 없이 단숨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도심에 위치한 서울 삼성동과 서울역 공항터미널을 이용해 수속을 마치면 캐리어를 공항까지 가지고 오지 않아도 된다. 공항 도착 후에는 곧바로 보안검색대로 이동해서 전용 출국심사대를 이용하므로 공항에서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사 및 공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휴가철 극성수기에 공항에서 미리 지치지 않고 즐거운 여행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파라다이스시티 실외 수영장 / 출처 = 파라다이스시티

[국내여행] 내 여름 책임질 호텔은 어디?

파라다이스시티가 여름 휴가철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서머패키지 ‘서머 이스케이프(Summer Escape)’를 출시했다.

일찍 찾아온 여름을 위해 6월23일부터 판매하는 이번 패키지는 럭셔리 5성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5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먼저 7월20일까지 판매하는 ‘원 서머 데이(One Summer Day)’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패키지는 수영장 바(Bar) 음료 2잔,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플레스테이션존 이용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방문하는 고객들에 한해, 수영장 2회 입장의 혜택까지 제공한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플레이 모어 위드 파라다이스(Play more with Paradise)’ 패키지는 7월 27일까지 판매된다. 패밀리 라운지 혜택 및 온 더 플레이트 조식(성인 2인,소인 2인)를 포함,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조안베어를 선물로 제공한다. 그 외 실내외 수영장 1회,키즈존 입장 1회, 플레이스테이션존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여유로운 여름 휴가를 위해 월요일에서 목요일 및 토요일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는 ‘투엔티포 아워즈 인 파라다이스(24 Hours in Paradise)’ 패키지는 1박의 요금으로 2박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7월 20일까지 판매하는 본 상품은 투숙 기간 동안 실내외 수영장,플레이스테이션존 등을 2회씩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의 브런치 2인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브 뮤직 라운지 루빅(RUBUIK)에서 맛볼 수 있는 시그니쳐 칵테일 2잔 또한 즐길 수 있다.특히 투엔티포 아워즈(24 Hours) 패키지는 얼리체크인-아웃(오전 11시)과 레이트체크인-아웃(오후5시)중에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파라다이스시티 서머 패키지 상품 가격은 2인 기준 30만원(주중 프리미엄 디럭스 룸 기준, 10%세금 별도)부터다.

▲ 출처 = 씨트립

[국내여행] 씨트립, ‘루프탑 바&수영장’ 갖춘 인기 호텔 최대 63% 할인

씨트립코리아는 올 여름 인기몰이 중인 호텔들만 모아 최대 63%까지 할인해 주는 ‘여름 국내 호텔 컬렉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7월31일까지다. 예약 숙박권은 8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프로모션은 호텔에서 단순히 머무르기보다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스테이테인먼트(Stay+Entertainment)’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여름에 즐기기 좋은 루프탑 바 또는 수영장이 있는 서울, 부산, 제주 지역 호텔에 특가를 적용, 한 눈에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신라호텔 및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이비스 스타일 앰버서더 서울 명동은 물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켄싱턴 제주 호텔 등 총 17개 국내 인기 호텔이 포함됐다.

[이벤트] 데일리호텔 ‘여름엔 불금말고 물금! 워터위크’ 프로모션

모바일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수영장과 워터파크 등 물놀이와 스테이 상품이 결합된 패키지를 균일가에 제공하는 ‘데일리 워터위크Water-week 프로모션’(이하 워터위크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워터위크 프로모션은 이달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데일리호텔 앱 내 이벤트를 통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예약하면, 해당 주 금요일에 체크인할 수 있는 행사다.

서울, 부산, 제주 등을 중심으로 물놀이가 가능한 수영장이나 워터파크를 고객 평점이 우수한 호텔이나 리조트 객실 1박권과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 1주차 패키지 상품 예약 구매시 6월 23일 금요일에 체크인이 가능하다. 2주차 예약 상품은 6월 30일 금요일에 체크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패키지 가격이 3만9900원부터 9만9000원까지 특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 하와이 자료사진 / 출처 = 익스피디아

[이벤트] “커플 인증하면 비행기 좌석이 업그레이드된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하와이안 항공과 비행기 좌석 업그레이드 이벤트 ‘하와이안 커플’을 진행한다. 예약은 7월3일까지 가능하며 출발 기간은 12월31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익스피디아에서 하와이안 항공의 인천-호놀룰루 이코노미 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하와이안 항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트라 컴포트(Extra Comfort)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엑스트라 컴포트는 다리 공간이 넉넉하고, 우선 탑승 및 개인 콘센트 지급 등 추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2인 항공권 구매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커플 사진을 올리고 #익스피디아, #하와이안항공, #출발일자, #영문이름의 4가지 해시태그를 모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커플 사진의 기준은 연인, 친구, 가족 등 2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인천 출발행만 가능하며 영문이름은 항공권 예약자명으로, 여권 상의 표기와 동일해야 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커플이 업그레이드 대상자로 선정된다. 당첨자는 7월10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벤트] 호텔스컴바인 ‘알쓸신잡’ 협찬 기념 이벤트 실시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은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의 제작 협찬을 기념해 특급호텔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tvN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알쓸신잡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고, 이번 여름휴가로 떠나고 싶은 국내 여행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호텔스컴바인은 이벤트 참여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제주 신라 호텔 및 비스타 워커힐 서울 특급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호텔스컴바인 맥스 캐릭터 인형, 스마트링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출처 = 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 관계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알쓸신잡은 국내 여행지의 숨은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국내 여행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알쓸신잡의 출연자들처럼 가족 및 친구, 연인과 잊지 못할 국내 수다여행의 기회를 마련해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이 협찬사로 참여한 ‘알쓸신잡’은 작곡가 유희열을 비롯해 작가 유시민,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소설가 김영하, 뇌 과학자 정재승 등이 국내를 여행하며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펼치는 콘셉트의 예능프로그램이다.

 

#제주항공 #KRT여행사 #파라다이스시티 #익스피디아 #참좋은여행 #데일리호텔 #씨트립 #스카이스캐너 #호텔스컴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