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에브리타운스윗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감성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가 구글 피처드(추천 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는 SNG 명가로 유명한 플레로게임즈가 자사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에브리타운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으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풀어내는 풍부한 이야기와 승부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션 및 스테이지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블레이드2 모바일 액션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가 대작 모바일게임 ‘블레이드2’의 서비스를 위해 카카오, 네시삼십삼분과 손을 잡았다. 액션스퀘어는 카카오, 네시삼십삼분과 ‘블레이드2’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대한 서비스 판권은 4:33이 보유하게 되며, 이중 국내 및 북미, 유럽 지역은 카카오와 4:33이 공동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양대 오픈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의 최고 매출 1위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은 출시 2일 만에 양대 오픈마켓의 최고 매출 순위에 1위로 올라섰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당일 7시간만에 최고 매출 및 인기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리니지M의 모든 이용자는 ▶영웅(군터, 케레니스, 헬바인) 변신 주문서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드래곤의 진주를 받을 수 있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출시 1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10개의 후보 펫 중 원하는 펫을 선택하는 1주년 기념 투표 이벤트를 오는 7월 3일까지 실시한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전설 펫, 장비 등의 선물을 증정하며,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펫은 추후 신화 등급 펫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크어벤저3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광고 영상 ‘헥터’, ‘케네스’ 편을 공개했다. 두 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영상에서는 ‘복수심을 깨우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AWAKE YOUR DARK’을 내세우며 복수를 준비하는 ‘헥터’와 ‘케네스’의 스토리를 담아냈다.

#하운즈: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미션 및 무기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챕터4의 4번째 미션 ‘상하이 상륙작전’은 몬스터 섬멸, 폭탄 설치 등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규 보스 몬스터인 ‘마스터 코만도’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터 코만도’는 화려한 난사스킬과 위협적인 가시스킬을 지니고 있어 새로운 전투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몬스터슈퍼리그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새로운 던전과 신규 스타몬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한 ‘고대 콜로서스 던전’은 최대 8개의 스타몬으로 공략하는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다. 총 10층으로 구성됐으며, 선발과 후발 전투부대 각 4개의 스타몬으로 팀을 꾸려 도전한다. 이용자는 상황에 따라 최대 4회 팀을 교체할 수 있으며, 클리어시 맹공의 보석·철벽의 보석 등 특별한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점핑랜드 넥스트플로어는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게임 ‘점핑랜드(Jumping Land)’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점핑랜드’는 자사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및 ‘브레이브존’ 등을 개발한 김석현 디렉터의 최신작으로 동화풍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참신한 게임성이 돋보이는 1인 개발 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모험가 직업군 5종의 스킬을 개편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비숍’, ‘캡틴’ 등 총 5종의 직업군에 신규 스킬 46종을 추가하고 스킬 밸런싱 작업을 통해 보다 화려하고 강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출처=네오위즈

#디제이맥스테크니카Q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서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테크니카Q’는 아케이드 리듬액션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긴 게임이다. 2013년 10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테크니카’ 시리즈만의 정통 연주 방식과 화려한 영상을 완벽히 구현해 많은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MLB9이닝스GM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GM(General Manager)’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MLB 9이닝스 GM’은 유저가 세계 최고의 프로야구 리그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되어 선수 영입부터 훈련, 경기 진행까지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첫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가장 원하는 개선사항을 최대한 수렴해 게임 플레이 시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마제스티아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게임 '마제스티아’에서 글로벌 출시 이후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제스티아’의 전략 대전의 재미 강화를 위해 신규 영웅과 스킬 2종을 각각 추가했으며, 스킬 제작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용자 편의성 개선도 함께 진행됐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유저들의 호응과 의견을 반영,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인기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클래시 트라이톤이 전략게임 ‘더 클래시’의 캐나다 지역 소프트런칭을 진행했다. ‘더 클래시’는 트라이톤의 차기 전략게임이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유저들의 동시 접속 및 플레이가 가능한 실시간 전략성을 구현하였고,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영지 및 영웅성장시스템을 도입해 자신만의 제국을 형성해나가는 성장과 경쟁의 요소를 강조했다.

#톤플러스HBS-510 LG전자가 탁월한 가성비의 톤플러스 ‘HBS-510’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G마켓 단독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새롭게 출시된 ‘HBS-510’은 누적 판매 1위 베스트셀러 라인업인 ‘HBS-5XX’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며 기존 다이나믹 유닛보다 향상된 쿼드레이어드 유닛과 ‘블루투스 4.1’ 버전을 내장하여 한층 높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