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G생명 제공)

■ 핫&뉴 ING생명, 질병 장해도 보장 변액연금보험출시

ING생명은 22일 질병과 장해에도 연금자산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무배당 오렌지 케어플러스 변액연금보험’을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고객이 큰 병에 걸려도, 장해가 발생해도 연금자산을 지키는 두 가지 기능을 탑재했다.

연금을 수령하기 이전에 암, CI(중대한 질병 및 수술, 중대한 화상)나 고도장해를 진단받으면 연금을 해약하지 않고도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웰스케어지급금을 지급하고 고도장해가 재해로 발생한 경우에는 매월 50만원(최초 1회, 36회 확정)을 추가로 보장한다.

더불어 연금을 받고 있는 중에 암 또는 CI를 진단받게 되면 기본생존연금을 10년간 두 배로 지급한다.

연금을 수령하는 방법도 다양하다.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암종신연금형, CI종신연금형, 장기간병종신연금형 등 총 7가지 연금수령 옵션을 갖추고 있다.

또 조기연금개시 옵션을 통해 필요한 시기에 연금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 12회 이내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하는 기능도 있어 유연한 자금운용도 가능하다.

아울러 연금 개시 전 피보험자를 교체해 배우자 또는 자녀에게 가입시점의 연금사망률을 적용해 연금을 지급하는 '피보험자 교체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펀드는 투자성향과 시장트렌드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인덱스펀드, 액티브펀드, 채권형펀드 등 총 16종의 펀드로 구성된 '고객설계형'과 자산운용사에 일임해 투자하는 '운용사경쟁형' 중 선택할 수 있다.

5년 이상 납입할 경우 납입기간에 따라 1~2%에 해당하는 장기납입보너스가 지급되며,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할 때엔 운용보수 환급액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 수시 또는 매월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보험료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 기업은행, 홍채인증·스마트보안카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22일 전자금융 이용고객의 보안성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홍채인증 서비스와 스마트보안카드 서비스를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이서비스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8, S8+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이 모바일 뱅킹인 i-ONE뱅크에 로그인한 후 홍채 등록을 하면, 1일 1000만 원까지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나 보안 매체 입력절차 없이 홍채인증만으로 이체할 수 있다.또 스마트보안카드는 전자금융거래 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복사가 불가능해 기존 보안카드보다 안전하다.스마트보안카드를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해 간단한 신청 절차를 거쳐 앱을 설치해 사용 가능하다.

 

■ 삼성카드, ‘스파이더맨 홈커밍’ 기프트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22일‘스파이더맨 홈커밍’ 개봉을 기념해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오는 7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이카드는 2가지 디자인 중 한가지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카드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삼성카드 가맹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삼성카드는 오는 7월 2일까지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스파이더맨 홈커밍 예매권을 인당 2매씩 제공할 예정이다.삼성카드 관계자는 “개봉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파이더맨 홈커밍 기프트카드를 통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