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NOVA: 스플래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카데나’ 캐릭터 사전 생성을 진행한다. 7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여 ‘카데나’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유저 전원에게 ‘미니 포포 펫 교환권’, ‘NOVA 코인(50개)’, ‘NOVA 명찰 반지 교환권’, ‘왕가의 문장 교환권’ 등이 모두 들어있는 ‘카데나 사전 생성 상자’를 선물한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 200일을 맞아 5가지 파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200일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한여름 밤의 꿈▷메테오 실화냐▷7일 출석 이벤트▷제철 과일 이벤트▷200일 기념 앵콜 순서대로 열린다. 5가지 이벤트는 레볼루션 출시 이후 최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사이퍼즈 네오플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6주년을 맞아 신규 섬멸전 전용 맵 ‘빌로시티’를 추가했다. ‘빌로시티’는 맵의 곳곳에 언덕 지형과 박스 구조물이 다양하게 배치돼 있으며, 좌, 우에 갓길 통로 등 진입로가 존재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출시 첫날 이용자 210만명, 매출 107억원을 기록했다. 출시 당일 리니지M에 접속한 게임 이용자수는 210만명이다. 20일 시작한 사전 다운로드는 250 만건을 달성했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마피아리벤지 네시삼십삼분은 비컨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마피아 리벤지’의 정식 출시를 오는 7월로 확정했다. ‘마피아 리벤지’는 차량을 타고 총을 쏘는 실시간 대전 게임으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에 잘 알려진 마피아를 소재로 하고 있다. 마피아 세계관과 함께 동시대의 총기, 자동차, 의상을 서구적인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해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돼 모든 국가 유저들이 동시에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를 즐길 수 있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새로운 ‘디제이맥스’ 시리즈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티저사이트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플레이스테이션비타(PS Vita), 아케이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명작 리듬 게임이다. 지난해 5월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출시를 발표한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티저사이트를 오픈하며 오는 7월 정식 발매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7월8일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DUNGEON&FIGHTER ORIGIN: the beginni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명명된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은 7월8일 17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에서 12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볼앤던전’은 용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진 모험가 검볼(캐릭터)이 영웅의 마을로 오면서 진정한 용사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마치 소설을 읽는 듯한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와 다양한 방식의 퍼즐, 검볼을 진화시키고 육성하는 RPG의 재미를 녹여냈다.

#노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구글 기프트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6월22일부터 7월5일 사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이용자가 대상이다.

#불량인 팡스카이는 동영상 플랫폼 유쿠(yokou.com)에서 8억 조회수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IP 모바일게임 '불량인'의 사전등록자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자체 사전등록 전용 페이지와 모비등 사전등록 어플을 통해 출시 전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된 ‘불량인’은 사전등록 이벤트 시작 9일만에 팡스카이 모바일게임 중에서는 가장 많은 30만 명을 기록하며 대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 출처=녹스게임즈

#닥사온라인 녹스게임즈의 신작 ‘닥사온라인’이 OBT를 실시한다. 정통 클래식 MMORPG를 표방한 ‘닥사온라인’은 게임 명에서도 강조하고 있듯 솔로 혹은 파티사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수의 콘텐츠가 있으며 특히 영수, 천수 콘텐츠는 솔로사냥의 흥미를 돋운다. 지난 주말 이틀 동안 진행한 Pre-OBT에서는 사냥 도중에 보물의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털시스템에 대한 신선함과 정갈한 그래픽, 수려한 스킬 이펙트로 정식 런칭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조시켰다.

#모스클린플러스 파세코가 지난 14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출시한 모스클린 플러스가 생방송을 위해 준비한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모스클린 플러스는 작년에 출시된 모스클린의 2017년 업그레이드 신상품이다. 공식 첫 판매였던 롯데 홈쇼핑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이 100%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지카바이러스를 비롯하여 모기를 통해 옮겨지는 다양한 질병과 화학물질에 대한 불안감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보인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