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건설의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 투시도. 출처=반도건설

반도건설이 23일 경기 고양시 관광문화단지(이하 한류월드) O1블록에서 오피스텔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를 분양한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한류월드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중 전 타입이 소형면적으로 된 첫 번째 단지다.   한류월드 부지 내 오피스텔과 아파트 모두 중대형 위주로 공급된 만큼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킨텍스와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한류월드에 선보이는 만큼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유보라만의 특화설계와 노하우를 적용해 주거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이겠다는 게 반도건설의 방침이다.

단지는 GTX A노선 킨텍스역(예정) 역세권으로 일산호수공원과 킨텍스, 현대백화점, 빅마켓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향후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 업무지구가 들어섬에 따라 직주 근접성도 높아지는 만큼 특히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 공급 가구 수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 공급되는 가구는 꽤 많다. 총  924실이나 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6층 3개동으로 구성된다. 공급되는 가구는 전용면적 23㎡와  57㎡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3㎡ 426실, 57㎡ 498실이다.

◆ 입지 및 주변 환경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장점은 뛰어난 쾌속 교통망이 꼽힌다. 입주자들은  단지와 인접한 GTX A 노선 킨텍스역(가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3분, 강남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할 수 있다. 또 지하철 3호선 주엽역까지 걸어갈 수 있다.  자유로 킨텍스IC와 한류월드IC,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근에 있는 등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단지에서 반경 1㎞ 안에 현대백화점과 홈플러스, 빅마켓,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킨텍스전시장, 호수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자리잡고 있다.

한류월드 조성이 마무리 되고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의 업무지구가 들어설 경우 상주하는 인력 중 1~2인 가구의 배후주거지로서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한류월드는 대규모 개발호재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한류월드는 고양시 일산동구 대화동과 장항동 일원 약 100만㎡ 부지에 K-Pop 공연장을 비롯한 테마파크, 방송미디어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호텔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지다. 현재 EBS디지털통합사옥이 입주를 마쳤으며 공동주택 시설의 분양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합리적인  분양가

오피스텔 청약은 6월26일(월)과  27일(화)  이틀간 진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3㎡(1R형)이 900만 원대, 57㎡(2R형)이 700만원대로 책정됐다.  중도금(분양가의 60%) 은 무이자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 설계 특징

반도건설은 소형 평형에 맞게  이전에 분양한 오피스텔보다 업그레이드 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각 평면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전용 23㎡은 1인가구를 고려한 맞춤설계를, 57㎡에는 2룸 3베이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드레스룸과 붙박이장 등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다양한 선택형 공간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용 23㎡는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설계했다. 거실과 침실로 실 분리가 가능하다. 또 전면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 57㎡의 경우 2룸 3베이 구조로 설계한 게 특징이다. 침실 붙박이장, 복도장 설치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생활 습관에 따른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안방의 욕실 공간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 커뮤니티 시설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는 반도건설이 제공하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돼 입주민들은 한 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홈 IoT서비스는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밖에 단지 내에 풍부한 녹지시설과 휴게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