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해 개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의 공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는 ‘생존을 위한 끊임없는 전투’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마블 영웅들의 치열한 전장을 MOBA 장르로 충실하게 구현된 게임이다. 기존 마블 세계관과는 다르게 영웅들만이 팀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영웅들과 빌런이 한 팀을 결성하는 등 신선한 대립구도의 액션이 주요 특징이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기적MU:최강자 웹젠의 두 번째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가 중국에서 출시된다. 웹젠은 22일부터 7월1일까지 10일 동안, 중국의 게임업체 타렌(Taren)과 제휴계약을 맺고 준비해 온 자사의 ‘뮤(MU)’IP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奇迹:最强者)’의 두번째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배가본드’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배가본드’는 189번째 신규 용병으로 검기를 사용해 상대의 몸을 관통한 후 잔상을 일으켜 공격을 가하는 일반용병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을 오는 3분기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볼루션은 지난 4월 28일부터 일본 시장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예약자가 54만명에 이르는 등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인기 용병 2종의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완소용병 2종 확률업’ 이벤트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6월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용병은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아누비스’와 ‘프레데리카’다. 5성 마법형 캐릭터 ‘아누비스’는 넓은 범위로 적을 약화시키고, 공격범위를 축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4성 방어형 용병 ‘프레데리카’는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6월21일 0시에 출시 후 7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리니지M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 인기 게임 1위에 올라있다.

#오션앤엠파이어 조이시티가 자사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오션 앤엠파이어’의 광고 영상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7월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션앤엠파이어’를 주제로 3분 이내의 유튜브 업로드 가능한 형태의 ‘영상’을 모집하고, 참가자격은 나이나 연령 제한 없이 1인 또는 다수의 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키에이지비긴즈 게임빌이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글로벌 2차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차 글로벌 CBT에서 고퀄리티 그래픽, 신선한 콘텐츠 등의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진행되는 테스트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본격적인 담금질로 예고되고 있는 이번 테스트는 국내·외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내달 4일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받아 참여할 수 있다.

▲ 출처=게임빌

#검은사막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이 중국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중국 서비스를 담당할 퍼블리셔는 스네일로 결정됐다. 스네일은 2000년 설립되어 중국 최초로 3D 게임 엔진을 독자 개발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항해세기, 구양신공,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중국 대표 게임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2012년 출시한 구음진경>은 중국에서 최고의 온라인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전 세계에 2억 명이 넘는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스네일은 한국에서도 초월, 태극팬더2 등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베인글로리 한국에 첫 모바일게임 e스포츠 프로팀이 탄생했다.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프로 게임단 락스(ROX)가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의 첫 프로팀인 ‘락스 무적함대(ROX ARMADA)’를 창설했다고 밝혔다. ‘락스 무적함대’는 ‘베인글로리’의 세계 챔피언팀 ‘무적함대’의 기존 멤버 ‘Druid’ 안현준, ‘Mango’로 유명한 정의택을 포함해 신예 멤버 ‘Engineeus’ 최준영 선수 등 총 3명으로 구성됐다.

#인스탁스 한국후지필름은 굴리굴리 프렌즈 아이템을 증정하는 ‘인스탁스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2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인스탁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귀여운 굴리굴리 프렌즈 아이템을 제공한다.

#파세코DC서큘레이터 파세코가 올해 라인업을 늘린 DC 서큘레이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하면서 기존 선풍기를 대체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런칭한 파세코 서큘레이터(10인치 최고급형-PCF-H40000W)는 기존에 고가의 제품에만 적용되던 DC 모터를 채택하여 일반 AC 모터 서큘레이터 대비 전력 소모와 소음을 30%이상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람대쉬ES-BST6P 파나소닉코리아는 람대쉬 시리즈의 최신 모델 파나소닉 ‘람대쉬 ES-BST6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나소닉 ‘람대쉬 ES-BST6P’는 ‘30도 예각 나노 엣지 면도날’과 초고속 1만3000rpm의 ‘리니어 모터’를 탑재하여 어떠한 수염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또한 ‘거품모드’ 기능은 일반 세안용 클렌저만으로 거품면도가 가능하고 수염의 두께를 감지해 스스로 모터 회전 수를 제어하는 ‘인공지능 수염센서’를 탑재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