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미지투데이

1. 사건, 사고

◆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 도산법 포괄수임영역 수립 회의 개최

- 21일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는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6시부터 ‘회생법(파산법) 연구회 조직 구성 및 활동계획 수립 회의’를 실시한다.

- 이번 회의는 도산법을 다루는 법무사의 조직 구성과 포괄수임영역, 차후 활동계획 등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2. 파산법원 주요 공고

◆ [서울회생법원]

- 이맥스플러스 (2016회합100119)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20일 서울회생법원이 이맥스플러스에 대하여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채무자인 이맥스플러스는 회생계획에 따라 꾸준히 돈을 갚아왔으며, 앞으로 회생계획을 이행하는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여 법원이 이같이 결정했다.

◆ [청주지법]

- 자연그대로 (2008회합11) 회생절차 폐지결정 공고

20일 청주지방법원은 자연그대로에 대하여 회생절차 폐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인 자연그대로가 회생절차를 밟는 것보다 회사를 청산하는 것이 채권자에게 이익이 되므로 이같이 결정했다.

◆ [대구지법]

- 청와토건 (2015회합132)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20일 대구지방법원이 청와토건에 대해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채무자인 청와토건은 회생계획에 따라 꾸준히 돈을 갚아왔으며, 앞으로 회생계획을 수행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여 법원이 이같이 결정했다.

◆ [창원지법]

- 에너텍 (2017회합10015) 회생절차 개시결정 공고
20일 창원지방법원이 에너텍에 대하여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 채무자 회사 관리인은 조정섭이고, 채권신고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다. 채무자 회사의 회생계획안 제출기간은 9월 13일 까지다. 회생계획안은 채권자와 담보권자도 제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