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출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19일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을 출시하고 판매회사를 KB국민은행 창구를 통해 확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9일부터 KB국민은행을 통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혁신 보험상품인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은 ETF(상장지수펀드)로 펀드를 구성해 펀드비용을 낮춤으로써 고객의 수익률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업계 최초 선보인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으로 변액보험 상품 자체를 자산관리 솔루션화 한 상품이다.

고객이 선택한 ETF투자전략(스마트베타/글로벌자산배분 중 택1)과 투자성향(적극투자형/균형투자형/안정투자형 중 택1)에 따라 6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는 ETF 모델 포트폴리오에 국내 최대 ETF 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이 매 분기 시장상황에 맞는 펀드 배분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따라 각 모델 포트폴리오 내 하위 ETF 펀드들의 투자 비중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고객은 단일 형태의 자산배분형 펀드가 아닌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음으로써 펀드비용 절감, 투자성향 반영, 투자의 투명성 및 탄력적인 시장대응의 장점을 누리며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험료는 일시납 가입 시 1000만원 이상, 적립형 가입 시 20만원 이상부터며 보험 기간 중 고객이 원할 경우 투자유형을 변경하거나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해지하고 직접 펀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무배당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으로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지난 4월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독점 판매권, 3개월간)을 획득했다.

 

■ NH농협은행,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출시

NH농협은행은 19일 신규 공무원을 위한 맞춤형 대출상품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은 공무원시험에 최종 합격한 새내기공무원이라면 합격시점부터 재직 3개월 미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이다. 또한 급여이체나 신용카드 이용실적·올원뱅크 가입 등 교차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1.0%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농협은행 장승현 마케팅전략부장은 “이번 상품은 오랜시간 시험 준비로 힘들었을 새내기 공무원들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한 대출상품이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운용, 美 애틀랜타 부동산 공모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9일미국 애틀랜타에 위치한 프라임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맵스미국부동산공모펀드11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펀드 모집규모는 1470억원 한도며, 7월10일까지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7년 6개월이며 중도환매가 불가한 폐쇄형 구조다. 단 투자자에게 환금성 및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거래소에 설정 이후 90일 이내 상장된다.투자대상은 작년 말 완공된 지상 21층, 지하 4층의 신축 건물로 애틀랜타주에 위치한다. 애틀랜타는 미국 남동부의 경제, 문화, 산업의 중심도시다. 건물이 위치한 곳은 애틀랜타 중심지 인근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단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