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엘소드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 ‘천생엘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9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 각각 3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강남구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식전 리셉션, 화촉점화, 주례사, 축가, 피로연 등 실제 결혼식과 동일한 콘셉트로 구성됐으며, ‘엘소드’ 인기 캐릭터 ‘애드’의 정재헌 성우가 사회를 맡는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이 20일부터 블소 출시 5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블소는 2012년 6월 21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블소는 혁신적인 게임 기술과 대중적인 인기로 201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해외 7개 지역(중국,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러시아, 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 출처=엔씨소프트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350여 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 공개 서비스에 앞서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개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의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는 마블 유니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마블 영웅들의 특징을 게임 내 완벽히 구현하여 다양한 캐릭터들의 전투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첫 공식대회가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8일 서울 OGN e스타디움 기가아레나에서 '레볼루션 토너먼트 2017 시즌1' 본선을 개막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워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대만 지역 토너먼트로 현지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17일 대만에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서머너즈 워’ 현지 첫 오프라인 대회인 ‘대만 타이페이 토너먼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더클래시 트라이톤은 전략게임 ‘더 클래시(THE CLASH)’의 국내 서비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략게임 ‘더 클래시’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유저들의 동시 접속 및 플레이가 가능한 실시간 전략성을 구현하였고,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영웅성장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춘 기대작이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장수는 태생 4성의 오나라 무장 여몽이다. 여몽은 10대의 나이에 손책에게 발탁돼 손권까지 대를 이어 보좌했으며, 주유와 함께 적벽전투에서 위나라를 물리치는데 핵심 역할을 했다. 특히 촉의 명장 관우를 번성 전투에서 사로잡아 처형하며 이름을 널리 알렸다.

#코스모듀얼 게임빌이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수 개발력을 갖춘 해외 개발사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의 두 번째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콩스튜디오는 앞서 ‘던전링크’를 게임빌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역량을 인정받은 개발사다.

▲ 출처=대우루컴즈

#대우루컴즈냉장고 IT 전문 기업 대우루컴즈는 미니 냉장고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161L 용량의 ‘F161M1-G’와 90L 용량의 ‘F90M1-G’로써 최근 1인 주거 형태가 많아짐에 따라 급성장하고 있는 소형 가전 시장을 정 조준한다. 이번 대우루컴즈의 미니 냉장고 신제품은 저소음 설계로 좁은 공간에서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제품의 특징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형 주거 형태에서 냉장고의 소음은 숙면을 방해하는 등 불편함이 많기 때문이다. 이들의 소음 수준은 상시 작동 상태에서 40dB로 일반 가정환경의 소음 수준(40~45dB)과 같거나 그보다 낮아 제품의 소음을 느끼기 어렵다.

#후지필름GF렌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50S의 교환식 렌즈 라인업으로 초광각 렌즈 ‘GF23mmF4 R LM WR’과 망원 렌즈 ‘GF110mmF2 R LM W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후지필름 GFX 50S는 렌즈와 센서의 거리가 짧아 고화질을 실현하는 미러리스의 장점과 중형 사이즈 센서의 고화질 및 깊이감을 모두 갖춰 전문 작가부터 하이 아마추어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사진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