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결혼 및 출산을 앞둔 여성 비율이 높은 고용 특성을 반영,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여성-육아 친화적’ 휴직 제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현재 위메프 직원 가운데 54%는 여성 직원들이며 평균 연령은 29.7세로 전체 직원의 미혼 비율은 76%이며 여성 직원의 미혼 비율은 86%다.

기존 육아휴직자들은 임금의 40%(상한선 100만원)만 매월 정부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새로운 육아휴직제도 도입으로 위메프 임직원들은 육아 휴직 신청 시 회사 측이 제공하는 통상 임금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또한, 출산 시 배우자(남편) 유급 출산휴가도 기존 5일에서 최대 30일까지 확대된다.

▲ 출처= 위메프

이번에 실시되는 육아휴직 제도는 고용형태와 무관하게 위메프 전체 직원 1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기존 육아 휴직으로 쉬고 있는 직원들도 모두 개정된 제도가 적용된다. 

천준범 위메프 경영지원센터장은 “결혼과 출산을 앞둔 임직원의 비중이 높은 회사의 특성을 고려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새로운 육아 휴직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근무, 휴직 제도의 적극적 개선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