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안타증권, 교보생명, KB국민카드, NH농협은행 제공)

■ 유안타증권, 펀드투자 토탈서비스 펀드레이더출시

유안타증권은 국내외 주식형 펀드를 대상으로 펀드 및 시장에 대한 진단 결과와 이에 따른 매매 타이밍 포착은 물론 투자자가 지정한 조건에 맞춰 자동 투자까지 가능한 펀드 투자관리 토탈서비스 ‘펀드레이더’를 출시했다.

펀드레이더는 우선 보유 펀드와 관심 펀드, 그리고 펀드가 투자하는 주식시장을 진단해 매수 또는 환매 타이밍에 대한 선택의 기준을 제시한다. 유안타증권의 정량평가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주식형펀드의 등급을 금·은·동 3단계로 나눠 제시하고, 펀드가 주로 투자하고 있는 주식시장 현황의 상승·하락 시그널을 간결한 ‘햇빛’, ‘안개’ 심벌로 제공한다. 특히 국내 설정액 상위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을 지수화한 ‘유안타 펀드 인덱스’를 통해 국내 주식형펀드들이 주가지수(KOSPI) 대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투자한 펀드가 다른 국내 주식형 펀드 대비 성과가 있는지도 쉽게 알 수 있다.

또 펀드 등급과 더불어 시장전망이 유망하다고 판단되는 펀드들을 포착, 제시해 투자자가 펀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과거 수익률 뿐 아니라 성과·수급·업종·매니저 등 펀드 선택에 있어 꼭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와 각 항목별 우수 펀드 리스트가 제공돼 투자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단순 적립식 투자방식에서 벗어나 지수대별 매매, 시장·조건별 매수, 목표달성 매도, 월지급플랜 등 다양한 펀드 투자방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펀드레이더’의 스마트투자를 통해 주가지수가 특정 지수 이하일 경우에만 자동으로 투자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어 현재 주가 상승이 부담스러운 투자자들도 보다 쉽게 적립식 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 교보생명, ‘교보알찬변액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종신보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무)교보알찬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해 실적에 따라 보험금이나 적립금이 변하는 변액종신보험이다.

교보알찬변액종신보험은 복잡한 기능과 옵션을 없앤 대신 사망보장에 집중해 보험료를 낮췄다.기존의 종신보험은 구조가 복잡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렵고 보험료도 비싼 편이었지만 이 상품은 사망만 보장하는 단순한 구조로 보험료를 낮춘 실속형 변액종신보험이다.

연금전환 등 적립금을 활용한 생존 보장의 니즈가 높은 고객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10년 이상 유지한 고객들에게는 매 5년마다 5회에 걸쳐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적립금의 최대 3.5%까지 장기유지보너스를 지급한다.

또 최저사망보증을 위해 일률적으로 차감하던 보증비용은 펀드성과가 좋을수록 적게 차감해 적립금이 더 많아질 가능성이 높아지도록 했다.

자유납입, 중도인출 등으로 적립금이 줄어든 경우 자칫 보장이 해지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종신보장옵션’도 탑재했다.

종신보장옵션은 추가납입 없이 남아있는 적립금만으로도 보장을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이다.이때 줄어든 적립금만큼 보장금액은 감소하지만 종신토록 사망보장 유지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며 보험료 (가입금액 1억, 20년납)는 남자 30세 기준 18만1700원, 여자 15만7000원이다.

■ KB국민카드, 프리미엄 상품‘베브(BeV Ⅲ) 쓰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상품 ‘베브 쓰리(BeV Ⅲ) 카드’를 출시했다. 베브쓰리(BeV Ⅲ)는 ‘Beyond Value’의 약자로 ‘가치 그 이상의 가치’를 의미하는 베브(BeV)라는 상품명 뒤에 로마 숫자로 연회비 수준을 표시하는 프리미엄 상품 관련 브랜드 체계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카드는 합리적인 연회비로 △주유 할인 △전 가맹점 포인트 무제한 적립 △쇼핑 업종 포인트 특별 적립 △쿠폰 서비스 △공항 라운지 및 발레파킹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 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휘발유가 기준으로 리터당 100원이 할인된다.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주유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100만원 이상이면 주유금액 기준 월 4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제한 없이 주유소와 충전소를 제외한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1% △금요일 및 주말에는 1.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특히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용 시 1.3%, 금요일과 주말에 면세점 및 롯데·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이용하면 1.5%가 특별 적립된다.

더불어 이 카드는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15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 15만원 △KB국민카드 포인트리 15만점 △호텔 부페 이용권 16만원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 서비스도 연 1회 제공한다.

카드 발급 첫 해에는 연회비를 납부하고 일시불 및 할부로 50만원 이상 사용 시 이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매년 연회비를 납부하고 전년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유니온페이가 보유한 해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 20만원, 국내외겸용(마스터)은 21만원이다.

■ NH농협은행, 'NH20해봄 통장·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2030세대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NH20해봄패키지의 수신 신상품 ‘NH20해봄 통장·적금’을 출시했다.

NH20해봄 통장은 빠르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선호하는 유스고객을 위해 은행방문 없이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모든 가입자에게 인터넷·스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월5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NH20해봄 적금은 카드 이용실적·급여이체· 자동이체 실적 등에 따라 최고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 상품으로 ‘카페창업’ 해봄·‘해외여행’ 해봄·‘다이어트’ 해봄 등 자신의 꿈을 담아 통장에 이름을 붙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올해 5월 출시된 NH20해봄 체크카드는 온라인(쇼핑몰·서점·어학·배달앱·영화·해외앱)과 오프라인(편의점·이동통신·커피·교통·해외)업종을 아우르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7000원에서 최대 3만5000원까지 제공해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