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미지투데이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침실에서 남성만큼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 남성은 여성보다 3배의 오르가즘을 경험하며 여성의 단 30%만이 완벽한 오르가즘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비대칭을 불러오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남녀 모두가 행복한 성생활을 즐길 수 있을까?

미국의 성(性)전문가인 트레이시 콕스(Tracey Cox)는 여성이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절정에 달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영국 데일리메일(Daily Mail)에 지난 14일(현지시간) 게재했다.

가짜 연기를 그만둬라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남성 파트너를 위해 가짜 오르가즘을 연기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침실 위에서 흥분을 고조시키기 위해, 자신을 성행위에 집중시키고자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는 여성들이 있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이는 여성의 오르가즘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신체 중에 어떤 부분이 예민한지, 격한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부드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충분히 설명하는 것이 좋다는 것.

▲ 사진=이미지투데이

통제권을 쥐어라

전문가들은 여성이 성적으로 더 교육받고, 경험이 많고, 독단적일수록 진정한 오르가즘을 얻게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남성에게 주도권을 주고 수동적으로 누워있다면 오히려 무기력한 좌절감에 휩싸일 수 있다. 또 성적으로 통제권이 없을수록 오르가즘을 가짜로 연기할 가능성도 커진다.

남성처럼 행동하라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침대 위에서 파트너에게 오르가즘을 선사하길 바라고, 기다리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 자세와 리듬, 각도, 속도를 유지하며 평상시 자신이 갖고 있던 판타지를 파트너에게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여성의 오르가즘을 사랑한다(I Love Female Orgasm)’의 저자인 도리안 솔롯은 여성들이 남성과 비슷한 행동을 하는 것을 옹호한다.

도리안은 “남자들은 자신이 오르가즘을 느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고, 이것이 이뤄질 때까지 성적 자극이 계속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사진=이미지투데이

음핵을 자극하라

거의 99%의 확률로 여성에게 오르가즘을 선사할 수 있는 것은 음핵(클리토리스) 자극이다. 음핵은 여성의 질구와 요도 위에 있는, 겉으로 드러난 작은 기관으로 작은 콩알 같이 생겼다.

삽입만으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성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음핵 자극은 여성 오르가즘에 있어 아주 중요하다. 심지어 질 삽입을 통한 오르가즘은 어디까지나 음핵의 내부 뿌리 부분을 자극해서 도달하는 것이라는 가설도 있다.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의 심리학과 로리 민츠 교수는 “여성 자위의 가장 놀라운 부분은 실제로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끼는 자극과 성교에서 느끼는 자극은 서로 비슷한 부분이 거의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이 실제로 즐거움을 느끼는 자극과는 동떨어진 자극을 받는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런 이유로 여성이 오르가즘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스로 자신을 즐겁게 했던 것과 동일한 음핵 자극을 침실 위에서 재현하는 것이다.

▲ 사진=이미지투데이

오래 애무하고, 필요시 진동기를 사용하라

여성이 자위만으로 오르가즘을 느끼기 위해서는 평균 4분이 필요하지만 파트너와 함께하면 평균 20분, 때로는 45분의 긴 시간이 필요하다.

민츠 교수는 파트너가 음핵 자극에 20분 이상을 소비하면 여성의 약 92%가 오르가즘을 느낄 것이라는 연구결과를 인용했다.

미국의 섹스 테라피스트인 이안 커너는 “(오랜 음핵 자극은) 3분의 2나 되는 여성이 절정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에서, 90%의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끼는 것으로 비율의 변화를 초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음핵을 자극하기 위해서 진동기를 이용할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손을 쥐었을 때 너무 커서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너무 작아 손에서 빠져나오지 않을 정도의 중간 크기의 진동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