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 아시아에 진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기록 갱신을 연일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4일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넷마블네오)'이 대만, 홍콩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4개국 양대 마켓 인기게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 사이게임즈 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각 클래스 카드의 인기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기 투표는 ‘섀도우버스’가 출시된 지역인 한국, 북미, 일본을 포함해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FULL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비욘드(BEYOND)’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등급(EX)의 승급 개념인 ‘EX+’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최대 레벨을 달성한 영웅의 등급을 ‘EX+1’부터 ‘EX+5’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 출처=히드라게임

#삼국지RUN 히드라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삼국지RUN’에서 전체 서버 ‘정상 대결 전장’ 시스템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정상 대결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전체 서버의 유저들과 매칭되어 대결하는 PvP 콘텐츠로 다양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e스포츠 정규리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7월 중 시작될 예정인 ‘펜타스톰’의 e스포츠 정규리그는 오는 6월20일부터 7월2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주전선수 5인과 후보선수 2인, 최대 7인의 로스터 등록이 가능하며, 팀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팀은 전원 골드 랭크 이상이어야 하며, 부적격자가 포함 시 해당 팀 전체가 참여 자격이 박탈된다.

#탄:끝없는전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에 여름 맞이 쿨 샷 5연속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 중 첫번째 테마인 ‘꼭꼭 숨어라’를 공개했고 밝혔다. 오는 22일에 업데이트 예정인 ‘꼭꼭 숨어라’는 신규 게임모드인 ‘숨바꼭질’이 추가될 예정이다. 숨바꼭질은 유저가 조종하는 캐릭터를 게임 내 사물로 바꿔 숨으면, 상대 유저들이 이를 찾아내는 방식이다.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숨기도, 찾기도 할 수 있어 유저들간의 심리전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로스트하바나 카카오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기대작 ‘로스트 하바나 for kakao’의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올 3분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인 <로스트 하바나>는 감성적인 그래픽이 눈길을 사로잡는 게임으로, ‘하바나’ 행성의 영웅 ‘케이’, ‘레아’, ‘이레네’가 서로 대립하고 협력하며 악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어로스트라이크 조이맥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에어로 스트라이크(Aero Strike)’가 총력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디포게임즈에서 개발한 ‘에어로 스트라이크’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고 실감나는 비행 전투 액션을 담아낸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히어로메이트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히어로 메이트’에 신규 영웅 와일드헌터를 추가하고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영웅 와일드헌터는 가로와 세로를 동시에 공격하는 ‘분노의 포효’, N펀치를 날려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비스트펀치’, 명중 시 50%의 확률로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뜨거운 혈통’ 스킬이 특징이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모두의마블’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국 90개점에서 본인 소지 핸드폰의 '모두의마블' 에 접속해 플레이를 인증하면 게임재화인 다이아 500개를 현장에서 즉시 선착순 지급하는 '모두의마블 인증 이벤트'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홈플러스 영등포점, 월드컵점, 부천상동점 등 10개 지점에서는 '모두의마블' 대표 캐릭터인 데니스 풍선도 함께 제공한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이 사전예약 시작 9일 만에 신청 유저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는 ‘검볼앤던전’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의 완벽한 현지화와 안정적인 서버 운영, 유저들의 요청 사항에 대한 빠른 응대 등으로 CBT에 참여한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사전예약 수치가 늘어나, 지난 15일 신청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고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있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챔피언 ‘아그리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챔피언인 ‘아그리오스’는 로만 공화국의 전설로 불리는 ‘야수왕’의 피가 흐르는 자로, 난폭한 야수를 다루는 데 익숙해 ‘키마이라 팔로르’라는 야수를 조종, 전투를 벌이는 특징이 있다. 물리 방어형 챔피언으로 최대 레벨까지 달성한 후 스킬 사용시, 기절에 면역되어 적의 공격에 밀려나지 않는 특성이 있어 ‘넉백’ 등에 대해 효과적인 방어가 가능하다.

#몬스터:최종병기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액션 RPG ‘몬스터:최종병기’에서 신규 영웅 및 날개 등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붕마왕’은 적의 방어를 무시하고 캐릭터의 공격을 강화시켜 주는 스킬을 지닌 4성급 영웅이며, ‘붕마왕’과 관련된 새로운 인연도 추가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한국을 넘어 전세계적인 대회 개최로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를 본격 추진한다. 세계 모바일 RPG 시장을 개척해온 ‘서머너즈 워’의 콘텐츠 힘과 전 지역에 걸친 탄탄한 유저층을 바탕으로, ‘모바일 e스포츠’라는 새로운 시장에 다시 한 번 글로벌 기준을 세운다.

#닥사온라인 녹스게임즈에서 2017년 여름을 겨냥해 야심 차게 준비 중인 신작 ‘닥사온라인’이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Pre-OBT를 실시한다. 클래식한 정통 MMORPG의 특징을 이름에서부터 강하게 느낄 수 있는 ‘닥사온라인’은 동양적 요소가 가미된 몽환적 배경 속에서 다양한 스킬과 전투방식을 보유한 4개의 캐릭터가 전투시 화려한 액션을 구현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티, 길드 단위로 레이드할 수 있는 세계, 던전, 필드 총 3종의 보스를 통해 각 레벨에 맞는 최고의 장비를 획득하는 재미도 있고, 각 장비마다 랜덤으로 속성이 부여되는 끝없는 파밍은 전투 흥미를 높인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